(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NS홈쇼핑(대표 도상철)은 일본 동경에서 진행되는 ‘푸덱스재팬 FOODEX JAPAN 2015(동경 식품 박람회)’에서 오는 5일까지 수출지원 활동을 한다고 밝혔다.
푸덱스 재팬 2015은 아시아 최고의 식품박람회이자 세계 3대 식품 박람회 중 하나다. 이번 박람회는 일본관과 국제관으로 나눠 운영되며 NS홈쇼핑 히트상품 중 국내산 식품 상품을 협력사와 홍보하고, 일본 내 바이어 상담을 통해 수출 유통 판로 개척을 지원한다.
NS홈쇼핑은 국내 중소 식품 업체의 일본 수출을 지원하기 위해 ‘고향에프에스’의 ‘전철우 갈비탕’, ‘다시팩세트’, ‘민물 장어’ 등 NS홈쇼핑에서 성황리에 판매되고 있는 국내산 식품 업체 10개 협력사의 상품과 함께 홍보 활동을 펼친다.
NS홈쇼핑의 글로벌 비즈니스팀은 이번 박람회에서 식품 상품 상담 및 협력사 식품 샘플을 홍보하고 앞으로도 일본 홈쇼핑 및 통신 판매 업체와 바이어 미팅을 주선해 국내산 식품 업체의 일본 수출 판로를 확대 지원할 예정이다.
조항목 NS홈쇼핑 TV사업부문 전무는 “국내산 식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국내 중소 식품 기업의 해외 판로 확대를 위해 이번 박람회에서 홍보 활동하기로 결정했다”며 “해외 바이어의 관심을 끄는 상품과 협력사에 대해서는 각종 지원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ynpark@nspna.com, 박유니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