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롯데백화점, 설맞아 ‘한복’·‘전통놀이’로 전통문화 홍보 앞장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5-02-10 06:00 KRD7
#롯데백화점 #한복알리기 #전통문화 #설명절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롯데백화점은 설을 맞아 전통 의상인 ‘한복 알리기’ 운동 및 전통 놀이 홍보대사 역할에 나선다.

롯데백화점 본점 영플라자에서는 오는 13일부터 18일까지 문화부 산하 기관인 ‘한복진흥센터’와 함께 ‘신(新) 한복 전시회’를 선보인다.

‘신 한복 전시회’는 문화부가 선정한 한복 디자이너 8명의 대표작을 전시하는 이벤트로 일상생활에도 착용 가능한 새로운 한복 스타일을 선보인다.

G03-8236672469

또 롯데백화점은 14일부터 15일까지 본점, 잠실점, 영등포점을 포함한 총 7개 점에서는 ‘한복 놀이단’과 함께하는 ‘플래시몹’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플래시몹 행사에서는 일반 소비자가 참여 가능한 한복 패션쇼와 군무 등의 행사를 진행한다. 참여자에게는 ‘롯데백화점 상품권’, ‘귀향길 용품 세트’가 있는 ‘시크릿 복 주머니’를 증정한다.

롯데백화점은 이외에도 17일까지 본점, 잠실점, 영등포점을 포함한 총 8개 점에서 아동 한복 브랜드 ‘예닮’ 인기 상품전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아동 남아·여아 한복을 각 5만 9000원에 판매한다.

롯데백화점은 한국의 전통놀이 문화를 중국 고객들에게 선보이는 다양한 행사도 선보인다.

롯데아울렛 서울역점에서는 18일부터 21일까지 요우커들이 함께하는 한중 전통놀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투호 던지기’, ‘제기 차기’ 등의 한국 전통놀이와 ‘떡메치기 체험’을 통한 인절미 시식, 그리고 약과 등의 전통 음식 체험을 요우커들에게 선보인다.

롯데백화점 마케팅부문장 이완신 전무는 “롯데백화점은 한복 및 전통 놀이 등 점점 잊혀져 가는 우리의 전통문화를 고객들에게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국내를 방문하는 해외 소비자에게도 우리의 우수한 전통문화를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ihunter@nspna.com, 김정태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