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현대백화점, 가든파이브에 현대아울렛 하반기 개점

NSP통신, 박지영 기자, 2015-01-15 22:31 KRD7
#현대백화점(069960) #가든파이브 #현대아울렛
NSP통신-이동호 현대백화점 기획조정본부 사장(사진 오른쪽에서 두번째)은 15일 변창흠 SH공사 사장(사진 왼쪽에서 두번째), 김인호 ㈜가든파이브라이프 대표(사진 맨왼쪽), 모상종 가든파이브 활성화 추진위원장(사진 맨오른쪽)과 가든파이브 입점 계약을 체결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이동호 현대백화점 기획조정본부 사장(사진 오른쪽에서 두번째)은 15일 변창흠 SH공사 사장(사진 왼쪽에서 두번째), 김인호 ㈜가든파이브라이프 대표(사진 맨왼쪽), 모상종 가든파이브 활성화 추진위원장(사진 맨오른쪽)과 가든파이브 입점 계약을 체결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서울=NSP통신 박지영 기자) = 현대백화점이 서울 송파구 장지동 가든파이브에 도심형 아울렛 2호점(가칭 현대아울렛 송파점)을 출점한다.

현대백화점은 15일 SH공사 및 가든파이브라이프와 가든파이브 라이프동 테크노관 지하 1층~지상 2층, 리빙관 지하 1층~지상 4층 등 총 8개층을 일괄 임차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총 영업면적은 3만1000㎡(9400평) 규모로, 향후 테크노관 3~5층 구분 소유자의 동의작업까지 마무리될 경우 영업면적은 4만㎡ 가까이로 커지게 된다. 주차대수는 최대 3800대 까지 가능하다. 임대기간은 10년이며, 추후 연장할 계획이다.

G03-8236672469

이번 계약 체결로 현대백화점은 기존 위탁 운영중인 현대아울렛 가산점에 이어 도심형 아울렛 2호점이자, 첫 직영아울렛을 운영하게 됐다.

특히 기존 NC백화점과 CGV, 킴스클럽에 이어 현대백화점 아울렛 입점이 확정되면서 활로를 찾지 못하고 있는 가든파이브 라이프동은 물론, 가든파이브 전체 상권을 활성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여기에 관리비와 이자 부담으로 이중고를 겪고 있는 가든파이브 구분 소유자들의 경제적 부담도 상당부분 줄어들 전망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가든파이브 구분 소유자들은 높은 공실률로 어려움을 겪어왔는데, 이번 계약으로 240여 구분 소유자들은 임대료 수익은 물론, 관리비 및 이자 비용 부담을 덜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현대백화점 측은 내부 인테리어 공사와 입점 업체 유치 등을 거쳐 올 하반기 ‘현대아울렛 송파점’(가칭)을 개점할 계획이다.

한편 현대백화점은 오는 2월 김포 아라뱃길에 첫 프리미엄 아웃렛인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을 오픈할 예정이며, 2016년에는 인천 송도에도 프리미엄 아웃렛 2호점을 열 계획이다.

jypark@nspna.com, 박지영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