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KB국민은행, 오피스텔 담보대출시 ‘KB부동산 오피스텔시세’ 활용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15-01-12 10:25 KRD7
#KB국민은행 #오피스텔 담보대출 #KB부동산 오피스텔시세 #KB부동산정보사이트 #오피스텔시세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은 12일부터 오피스텔에 대한 담보대출 취급시 ‘KB부동산 오피스텔시세’를 사용한다.

KB국민은행은 아파트시세 조사의 노하우를 오피스텔시세 조사업무에도 적용, 2009년 10월부터 주거용 오피스텔을 대상으로 시세를 조사하기 시작해 전국 1179개 단지26만9000호의 시세를 KB부동산정보사이트를 통해 발표해 왔다. 매주 매매가격과 전세가격, 월세가격으로 구분해 조사, 발표하던 통계를 이번에 대출업무에 직접 활용토록 결정했다.

KB국민은행은 그동안 오피스텔 시세정보의 적정성 확보를 위해 실거래 가격과의 차이분석을 연 2~3회, 지속적으로 실시해 왔고, 감정평가법인의 감정가격과의 비교분석 등 자체적인 가격검증 시스템을 마련해 KB오피스텔 시세 정보에 대한 자신감을 확보했다.

G03-8236672469

이로써 KB국민은행 거래고객은 아파트 담보대출은 물론 오피스텔 담보대출까지 영업점에서 원스톱(ONE-STOP) 상담을 통해 대출가능 금액을 확인하고, 신속한 여신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다.

또한 KB국민은행의 이번 결정은 1~2인 가구의 증가와 더불어 수익형부동산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시장상황을 고려할 때, 투자상품으로도 매력적인 오피스텔의 거래 활성화에 다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시행 초기인 만큼 단지수가 많은 서울 및 수도권(경기, 인천) 지역을 먼저 사용하고 향후 전국으로 확대할 예정이다”며, “고객의 니즈에 맞게 대상 오피스텔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kimbn@nspna.com, 김빛나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