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튼튼영어 유치원 영어프로그램, 화상영어 도입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08-10-02 11:02 KRD1
#큰배움 #튼튼영어 #keyword3 #화상영어 #유치원영어
NSP통신

(DIP통신) 김정태 기자 = 원어민과 함께 하는 유치원영어 화상수업이 나왔다.

현재 상당수의 원에서 진행되는 주 1~2회 원어민 파견 수업은 원어민 강사가 턱없이 부족한 게 사실. 뿐만 아니라 원어민 강사는 상당한 수가 합법적인 승인을 받았는지 여부도 알기 어렵고 학력이나 교사의 자질 역시 천차만별이다.

때문에 원어민 수업이 잘 짜여진 프로그램에 근거한 체계적인 교육보단 자칫 놀이중심의 수업에 국한 되거나 일정한 프로그램이 없이 진행될 우려도 낳고 있다.

G03-8236672469

이를 해결하기 위해 튼튼영어 자회사인 큰배움(대표 양채경, www.kunbaeum.co.kr)은 튼튼영어 유치부 교육프로그램에 화상영어를 도입, 유치원 화상영어 교육에 본격 나섰다.

화상영어는 말 그대로 실시간으로 외국인과 얼굴을 보며 대화는 물론 다양한 상호활동을 통해 학습하는 영어 학습방법이다.

화상영어는 멀티미디어 수업을 할 수 있도록 완간된 튼튼영어 유치원영어 교육프로그램인 키즈펀(Kid′s Fun)에 도입됐으며 이를 통해 더욱 다양한 방법으로 아이들에게 영어를 가르칠 수 있게 됐다.

김동석 큰배움 사업팀장은 “화상영어가 교실내 면대면 수업에 비해 집중과 흥미를 유지를 위해 더 많은 수업능력과 준비가 필요할 뿐만 아니라 자질 있고 잘 교육받은 강사가 중요하다”면서 “튼튼영어 화상영어 교사는 정식 교육이수 여부, 경력 및 자격기준을 통해 선발하는 한편 철저한 교사교육을 통해 발음이나 영어구사는 물론 음성과 제스쳐 등 유아수업에 맞도록 준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김 팀장은 “유치원 화상영어는 학습자의 사전지식을 바탕으로 참여를 유도하고 좀 더 폭넓은 내용을 제시, 흥미와 학습효과를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며 “학생들은 수업이 거듭할수록 언어 사용을 자연스럽게 구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DIP통신, ihunter@dipts.com
<저작권자ⓒ 대한민국 대표 유통경제 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