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학교기업 온라인몰, 수출길 개척 '눈길'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4-12-23 09:01 KRD2
#카페24 #학교기업 #심플렉스인터넷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카페24를 운영하는 심플렉스인터넷(대표 이재석)은 수출 경쟁력을 갖춰가는 학교기업들이 주목 받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이런 학교기업들은 특허 기술을 기반으로 독창적인 상품을 개발하거나 해외 마케팅을 준비하는 등 전문성도 나타내고 있다.

중앙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지난 5월 문 연 가야금 쇼핑몰 ‘아리몰’의 경우 호주와 동남아 등에서 이어지는 주문으로 상품 품절까지 겪었다. 아리몰 측은 “유튜브에 올린 가야금 연주 동영상을 접한 해외 고객들로부터 문의가 특히 많이 들어온다”며 “고가 가야금 못지 않은 소재를 사용했기에 전문가용으로도 손색이 없다는 점이 해외 고객들에게 인정받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패션디자인-비즈니스학과 학생들이 참여한 패션의류 쇼핑몰 ‘스타일고’는 내년에 중국으로 진출할 계획이다. 중국의 패션 상품 품평회 등을 통해 한국 패션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현지 고객들을 잡겠다는 구체적인 목표도 세웠다.

G03-8236672469

쇼핑몰 창업 및 취업을 준비하거나 이미 패션업계에서 활동하는 학생들이 운영한다는 점이 패션 전문 쇼핑몰 운영에도 유리하게 작용할 것으로 전망된다.

경상대학교 학생들의 ‘단디푸드’는 국내산 재료를 사용해 방부제와 화학첨가물 없는 영유아 식품을 직접 개발했다. 내년에는 아기과자와 음료로 상품군을 확대하면서 중국 시장 진출도 검토한다는 계획이다.

이재석 심플렉스인터넷 대표는 “국경 없는 소비시대를 맞이해 학교기업들이 수출 경쟁력까지 키워가고 있다는 점에 큰 의미가 있다”며 “카페24도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학교기업들의 수출 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해외 서비스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ynpark@nspna.com, 박유니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