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네이트온 ‘비밀대화’로 개인 프라이버시 보호 강화

NSP통신, 류진영 기자, 2014-12-22 11:38 KRD7
#SK컴즈(066270) #네이트온 #sk커뮤니케이션즈
NSP통신

(서울=NSP통신 류진영 기자) = SK커뮤니케이션즈는 자사 메신저 네이트온이 개인 사생활침해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는 보안기능을 탑재한 ‘비밀대화’ 출시와 함께 ‘메시지 서버 저장 기간’을 이용자가 직접 설정할 수 있도록 선택권을 부여해 안전성 및 편의성을 대폭 강화했다.

비밀대화는 기존 일반대화보다 개인 프라이버시보호를 더욱 강화한 것으로 현재 메신저 서비스 중 가장 안전한 보안 방법인 ‘종단간 암호화(end-to end encryption)’ 기술을 적용, 암호를 풀 수 있는 키를 서버에 저장하지 않고 PC나 휴대전화 등 개인 단말기에 저장해 서버에서 대화 내용을 확인할 방법을 원천적으로 차단했다.

이번에 네이트온이 선보인 ‘비밀대화’는 모바일은 물론 PC버전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G03-8236672469

비밀대화 사용 방법은 먼저, 네이트온을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하면 ‘비밀대화 인증서’가 자동 발급된다. 이후 대화상대 목록에서 대화 상대를 선택한 뒤 ‘비밀대화 시작하기’를 누르면 된다. 그룹대화방 역시 목록에서 대화 상대를 선택한 뒤 ‘비밀대화’로 선택하면 된다.

비밀대화는 금융거래용 공인인증서를 PC와 모바일에서 복사해 사용하듯 회사와 집을 오가며 여러 기기에서 메신저를 사용하는 직장인들의 편의성을 고려해 ‘인증서 백업하기’와 비밀대화 인증서를 사용자가 직접 관리 보관할 수 있도록 ‘비밀대화 인증서 가져오기 내보내기’ 기능을 탑재, 이용자가 장소와 기기의 구애 없이 비밀대화를 이어갈 수 있도록 했다.

한편 메시지 서버기간 설정과 관련 이용자가 메시지를 서버에 저장하는 기간을 직접 설정할 수 있도록 최소 3일부터 최대 180일까지 선택권도 다양화했다. 설정방법은 PC와 모바일 모두 환경설정의 보안 카테고리에서 자신이 원하는 기간을 설정하면 된다.

rjy82@nspna.com, 류진영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