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미국 슈퍼마이크로 컴퓨터의 한국 총판인 디에스앤지시스템(대표 서정열)은 빠른 계산 속도와 안정성을 가진 미션 크레티컬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된 시스템 2종을 판매한다고 21일 밝혔다.
2종 하이퍼스피드 시스템은 4U(워크스테이션 가능)의 7047AX-TRF와 2U 랙마운트 구성의 6027AX-TRF다.
인텔 제논 E5-2600(Intel Xeon E5-2600) 시리즈 엔터프라이즈급 에버레스터 CPU와 150W TDP 이상의 프로세서를 위한 슈퍼마이크로의 새로운 아키텍처로, 가장 강력한 CPU를 최대 속도로 실행시키기 위해 최적화된 쿨링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기존 서버 대비 최대 20% 성능 개선으로 시스템 성능을 최대화했다.
디에스앤지시스템에 따르면, 슈퍼마이크로가 낮은 지연시간(low latency)에 초점을 두고 네트워크의 성능을 측정한 결과, UDP와 TCP 프로토콜 하에서 31%의 지연시간 개선이 있었다.
이런 결과는 속도 경쟁의 장인 금융권이나 증권사의 초고속 트레이딩 시스템 및 인프라에 적합한 시스템이다.
뿐만 아니라, 엔터프라이즈 급의 CPU 와 메모리의 안정적인 오버클럭킹 지원을 위한 HW, BIOS, BMC 등이 최적화 된 안정적인 시스템.
HFT(hyper Frequency Trading)외에도 전산 금융, EDA, HPC, 과학, 에너지 연구를 포함한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소비자에게는 높은 속도의 프로세싱 능력을 제공한다.
김정태 NSP통신 기자, ihunter@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