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조봉환 소진공 이사장, 서울암사종합시장 비대면 장보기 시연회 점검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0-10-05 22:46 KRD7
#조봉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서울암사종합시장 #비대면 장보기 시연회 #네이버 동네시장 장보기
NSP통신-조봉환 소진공 이사장이 서울암사종합시장 비대면 장보기 시연회에 참석하여 온라인 접수를 통한 조리 및 포장 과정을 살펴보고 있다. (소진공)
조봉환 소진공 이사장이 서울암사종합시장 비대면 장보기 시연회에 참석하여 온라인 접수를 통한 조리 및 포장 과정을 살펴보고 있다. (소진공)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조봉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이 5일 오전 서울암사종합시장 비대면 장보기 시연회에 참석해 운영 상황을 점검했다.

서울 암사종합시장은 2018년 12월, 네이버 동네시장 장보기 시범서비스 운영(점포 30여 곳, 435개 상품 입점)을 시작해 현재는 놀러와요 시장앱(놀장앱), 쿠팡이츠에도 입점해 매출 활성화를 이끌고 있다.

조 이사장은 이날 시연회를 통해 온라인 주문에서부터 접수, 조리 및 포장, 공동배송센터 전달, 상품배달까지의 전 과정을 확인하고 이용 중 고객 및 전통시장 내의 불편사항 등에 대한 운영 상황을 점검했다.

G03-8236672469

한편 조 이사장은 “전통시장의 매출 활성화를 위해서는 편리한 장보기 환경 조성을 위한 시장 단위별 디지털 역량 강화가 필요하다”며 ”공단은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됨에 따라 전통시장도 변화에 대응하면서 자생력을 갖출 수 있도록 디지털화 지원을 본격화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