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영덕군, 설 명절 지역상권 살리기 일환 전통시장 장보기 진행

NSP통신, 강신윤 기자, 2016-02-03 18:15 KRD7
#영덕군 #전통시장 #명절장보기

(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영덕군(군수 이희진)은 설 명절을 맞이해 이희진 군수를 비롯한 600여명의 공직자와 군내 유관기관단체 및 사회단체가 솔선수범해 전통시장 장보기와 온누리 상품권 구매 등 지역상권 살리기와 지역경기 활성화에 혼신을 다하고 있다.

영덕군은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추진 계획을 수립하고 군내 기관단체 및 지역봉사단체에도 협조문을 발송하는 등 참여 분위기 조성해 지난 1월 18일부터 5일까지 군 공무원, 기관단체 임직원 등 1000여명이 2000만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구입해 관내 전통시장에서 제수용품 구입 등 장보기 행사를 펼쳐 많은 호응을 얻었다.

또 전통시장에서 설 제수품 구매 홍보, 현수막 게첨, 시장내 식당이용하기 등 홍보캠페인 전개하고 러브투어, 지역상공인 간담회 개최, 소상공인 육성 지원금 안내 등 다각적인 노력을 펼치며 상인들의 고충을 함께 나누고 전통시장 활성화 및 지역상권 활기를 불어 넣기 위해 힘을 쏟고 있다.

G03-8236672469

이와 함께 지속적인 전통시장의 시설현대화를 통한 시설환경 개선에도 노력해 전통시장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쾌적하고 편리한 시설을 갖춘 전통시장 이미지를 높여 다시찾고 싶은 시장으로 만들어 가고 있다.

영덕군 관계자는"최근 경기침체로 인한 소비위축으로 지역 영세 상인들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면서"이번 설 명절 전통시장 이용 캠페인과 다양하게 추진하고 있는 사업들이 지속적인 전통시장 이용 촉진을 위한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