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서울시, 생활악취발생 소규모 사업장에 ‘악취방지시설’ 지원

NSP통신, 양채아 기자, 2019-02-11 17:08 KRD7
#서울시 #생활악취 #소규모 #사업장 #지원
NSP통신-악취방지시설 설치에 관한 전문가들이 현장방문 검토하고 있다. (서울시)
악취방지시설 설치에 관한 전문가들이 현장방문 검토하고 있다. (서울시)

(서울=NSP통신) 양채아 기자 = 서울시는 생활악취를 발생시키는 음식점과 세탁시설, 아크릴가공 등 소규모 사업장에 악취방지시설 설치비를 지원한다.

시가 생활악취방지시설 설치지원에 나선 이유는 주택가 인근 소규모 사업장에서 발생하는 생활악취로 인한 시민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목적이다.

다른 지역과 다르게 서울시는 악취방지법으로 규제되는 산업단지, 축산 등 관련 악취배출시설을 없으나 주택가와 인접한 음식점, 인쇄, 세탁, 도자업체 등 소규모 생활 악취 발생사업장이 있어 법적 규제로는 생활악취의 불편함을 줄이기 어려운 실정이다.

G03-8236672469

이에 시는 휘발성유기화합물(VOC, Volatile Organic Compounds) 등 생활악취를 발생시키는 소규모 사업장에 대해 최대 1000만원까지 악취방지시설 설치 보조금을 지원할 방침이다.

보조금은 악취방지시설 설치비의 70% 이내에서 지원받을 수 있으며 나머지 설치비는 사업장이 부담해야 한다.

시는 설치비 지원 외에도 효과적인 생활악취방지시설 설치를 위해 서울녹색환경지원센터 전문가를 현장에 투입해 방지시설 설계단계부터 유지관리까지 기술 지원을 실시한다.

한편 지원을 원하는 업체는 12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갖춰 해당자치구 환경과로 방문접수하면 된다.

NSP통신/NSP TV 양채아 기자, uiui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