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부여군, 축사 환경 개선으로 최고급 한우 생산

NSP통신, 맹상렬 기자, 2014-08-13 16:26 KRD7
#부여군 #농업기술센터 #한우 사육농가 #발효사료배합기 #환풍기
NSP통신-대형 환풍기 설치된 모습 (부여군)
대형 환풍기 설치된 모습 (부여군)

(충남=NSP통신 맹상렬 기자) = 부여군농업기술센터(소장 정의교)는 동물복지형 가축사양 기술보급으로 안전한 축산물 생산과 사양관리 개선을 위해 대형 환풍기, 근적외선 히터, 발효사료 배합기 등을 설치해 농가경영에 큰 도움을 주고있어 화제다.

군에 따르면 이번에 군내 농가에 시범적으로 도입 설치한 대형 환풍기는 직경이 2m로 기존 직경 1m짜리 환풍기 보다 풍량이 7∼8배 높아 유해가스를 신속히 배출해 호흡기 질병을 조기 예방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고 13일 전했다.

또한, 높은 전기효율을 낼 수 있는 고효율 모터를 장착 함으로써 인버터 사용시 전기료를 기존보다 30% 절감할 수 있으며 강하고 풍부한 자연바람을 이용해 쾌적한 축사 환경 조성으로 가축 생산성과 피부질환을 예방해 동물복지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NSP통신-발효사료배합기 모습 (부여군)
발효사료배합기 모습 (부여군)

한편, 발효사료배합기는 사료 이용성을 제고할 뿐만아니라 한우 사육농가의 사료비 절감을 꾀하고 한우 장내 유해 미생물 억제로 송아지 설사 방지 등 사료 효율을 높일 수 있어 항생제 사용 저감으로 안전한 축산물을 생산하고 농가 경영에도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G03-8236672469

군 시범사업으로 대형 환풍기와 발효사료 배합기를 도입한 축산 농가는 농업기술센터에서 보급하는 유용 미생물까지 급여함으로써 “축사내 유해가스 저감 및 소화율 향상으로 소화기 질병 등을 예방하고 송아지 폐사율을 낮추는 동시에 고급육, 비육율을 높이는 등 농가 경영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고”고 말했다.

부여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앞으로 동물복지 관련 사업을 확대 보급해 축산 농가 소득 증대와 소비자에게 안전한 축산물을 공급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martre@nspna.com, 맹상렬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