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지자체동정

강진원 강진군수, 출판기념회 안한다

NSP통신, 최창윤 기자, 2014-02-10 18:38 KRD7
#강진원 #출판기념회 #안한다 #강진군농업기술센터 #김치형
NSP통신-정치혁신에 대한 군민의 염원이자, 군민에 대한 도리로 여겨 (강진군)
정치혁신에 대한 군민의 염원이자, 군민에 대한 도리로 여겨 (강진군)

(전남=NSP통신 최창윤 기자) = ◆강진원 강진군수, 출판기념회 안한다

강진원 강진군수가 6.4지방선거를 앞두고 연례행사처럼 열리는 출판기념회를 하지 않기로 했다.

10일 군에 따르면 선거철만 되면 여기저기서 개최하는 출판기념회에 참석을 요청받는 군민들의 심리적인 부담감과 지역기업인, 사업가들의 피로감 등을 고려했다.

G03-8236672469

이달 중 개최할 예정이었던 출판기념회를 열지 않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는 당에서 제시한 정치혁신안의 선도적 이행과 정치의 투명화를 위해 아예 출판기념회를 개최 하지 않는 것이 지역민에 대한 도리라는 판단 하에 이같은 결정을 했다고 말했다.

또 지역의 원로나 젊은 층인 2030세대 등 다수 군민은 깨끗하고 투명한 선거를 위해서 ‘정치자금줄’이나 ‘유권자들 줄 세우기’로 표현되는 「출판기념회」 생략을 반기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에 강 군수는 출판기념회로 인한 시간낭비 대신에 현장행정의 강화로 5년, 10년 후를 내다보는 행복강진을 위해 정책 개발에 매진하고 2015년 국도비 확보와 공모사업 준비에 열정을 쏟겠다고 밝혔다.

NSP통신-계약정보공개시스템 구축, 지난 7일부터 개통 (강진군)
계약정보공개시스템 구축, 지난 7일부터 개통 (강진군)

◆강진군, 모든 계약정보 한 눈에

강진군은 공정하고 투명한 계약행정 집행을 위해 모든 계약정보를 한눈에 들여다 볼 수 있는 계약정보공개시스템을 구축하고 지난 7일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이에 따라 본청 및 직속기관, 사업소, 읍면사무소 계약정보를 주민들이 정보공개청구 전에 공개함으로써 민원인의 편익을 증진하고 근로자의 권익을 보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1,000만 원 이상의 공사, 물품(관급자재), 용역의 모든 계약을 공개 대상으로 하며, 공개 범위도 발주계획에서부터 입찰공고, 개찰결과, 계약체결 및 하도급계약 현황을 공개한다.

또 감리․감독․검사, 수의계약 내역, 선금․기성금 등 대금지급 현황까지 나라장터와 지방재정관리시스템을 연동시켜 군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간 자동 공개된다.

특히 계약체결 시 문자메세지 전송을 희망하는 사업자에게는 SMS기능을 통해 계약사항을 알려주는 서비스가 가능하며, 계약법규 및 서식과 관련 사이트 등 관련정보를 열람할 수 있다.

NSP통신-월동 보리 웃거름 시기 예년보다 빨라져 (강진군농업기술센터)
월동 보리 웃거름 시기 예년보다 빨라져 (강진군농업기술센터)

◆강진군농업기술센터, 보리 생육재생기 현장지도

올해 강진군 겨울 평균기온이 예년에 비해 1.5℃이상 높아 겨울내내 움추렸던 보리, 쌀귀리 등의 월동 맥류 성장이 다시 시작하는 생육재생기가 일찍 찾아왔다.

이에 따라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올해 월동 맥류의 생육재생기를 2월 6일로 판단하고 오는 2월 15일 이전에 웃거름 주기와 배수로 정비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농업인 홍보 및 지도에 적극 힘쓰고 있다.

생육재생기는 2월 상순경 지상 1cm 부위의 잎을 자른 후 속잎이 다시 자라거나, 뿌리가 2mm정도 자란 상태에서 하루 평균기온 0℃ 이상으로 3∼4일 동안 지속될 때를 말한다.

이 시기가 되면 10일 이내에 웃거름으로 10ha당 요소 10∼12kg을 사용하되 토양과 생육 특성에 따라 알맞게 조절해야 하며, 봄철 강우를 대비하여 배수로를 정비해 습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집중 관리해야 한다.

또한 생육재생기에는 농업인들이 많이 사용하고 있는 화본과와·광엽식물 제초제인 티펜설퓨론메틸 입상수화제(하모니) 사용을 자제해야 한다.

특히 이 시기에 사용하게 되면 약으로 인한 피해 발생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이다. 둑새풀 등 잡초 밀도가 높아 부득이하게 사용해야 한다면 2월 상순 이전에 살포를 끝내야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다.

김치형 농업기술센터 소장은“강진군 겨울철 효자 작물인 보리, 쌀귀리 등 맥류를 안정적으로 생산하기 위해서는 생육재생기 관리가 중요하다”며 “이 시기에 관리를 소홀히 해 소득이 떨어지는 농업인이 없도록 현장 기술 지도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nsp0223@nspna.com, 최창윤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