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전주대 금융보험학과, ‘한국보험학회 FIS’ 우수상 수상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5-02-26 20:04 KRX7
#전주대 #금융보험학과 #한국보험학회 #FIS #손해사정사
NSP통신- (사진 = 전주대학교)
(사진 = 전주대학교)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주대학교(총장 박진배) 금융보험학과는 한국보험학회가 주최한 ‘2025년 FIS(Future Insurance Scholar, 이하 FIS)’에서 금융보험학과 재학생들이 우수상(보험학회장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지난 21일 교보생명연수원(천안 계성원)에서 개최된 FIS에는 강남대, 경상국립대, 동아대, 서원대, 성균관대, 순천향대, 포항공대 등 전국 대학의 보험 관련 전공 대학생 및 대학원생들이 보험학계와 산업계의 다양한 주제에 대한 학술논문을 발표했다.

특히 이번 FIS 공모전에서 전주대 금융보험학과 FIS팀(이한경, 전현성, 정수인, 문지희)은 ‘대학생의 위험인식과 보험가입 요인에 대한 연구’를 주제로 연구를 진행해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G03-8236672469

전주대 금융보험학과 FIS팀 이한경 팀장(금융보험학과 3학년)은 “전국에 있는 많은 대학의 교수님, 학생들과 교류할 수 있어 너무 행복한 시간이었다”며 “열심히 논문 쓰고, 발표를 준비했던 순간 순간이 무척 기억에 남고 멋진 팀원들과 함께 참가하여 수상하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을 지도한 금융보험학과 이현복 학과장(교수)은 “대학생의 위험에 대한 인식과 보험수요 요인을 밝혀 좋은 성격을 거둔 것 같다”며 “늘 열심히 최선을 다하는 금융보험학과 학생들에게 진심으로 고맙다”고 전했다.

한편 전주대 금융보험학과는 매년 다양한 금융・보험 공모전에 입상하고, 손해사정사의 전국 최다 누적 합격자를 배출하는 등 4차산업시대의 창의적인 금융인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