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안산시의회, 설맞이 지역 내 복지시설 5곳 ‘위문’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5-01-25 14:50 KRX7
#안산시의회 #안산복지시설 #박은경 #송바우나 #복지시설위문

24일 지역 복지 시설 5곳 잇달아 방문해 격려금 전달 및 애로사항 청취

NSP통신-안산시의회 청사 전경. (사진 = 안산시의회)
안산시의회 청사 전경. (사진 = 안산시의회)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안산시의회가 설 명절을 맞아 24일 지역 복지시설 5곳을 잇달아 방문해 격려금을 전달하고 시설 측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번 방문에는 박은경, 송바우나. 한갑수, 김진숙, 이진분, 황은화 의원이 참여했으며 의원들은 이날 원곡동의 ‘안산이주민센터’와 선부동 ‘이주민시민연대 사회적협동조합’, 와동 ‘아이들세상 함박웃음’, 사동 ‘상록지역아동센터’, 사동 ‘함께 꿈꾸는 세상’ 등 5곳의 시설을 잇달아 찾아 위문했다.

이들 시설은 각각 ▲다문화 관련 전문 교육과 ▲상호다문화 공동체 조성 ▲그룹홈(공동가정생활) 서비스 ▲지역 아동 돌봄 ▲발달장애인 자립 지원 등을 지향하고 있으며 내실 있는 운영과 전문적인 시행으로 지역 취약계층의 든든한 버팀목이 돼 주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매년 설과 추석 앞두고 지역 복지시설 종사자들 격려

NSP통신-안산시의회 의원들이 24일 지역 복지시설 5곳을 위문했다. 사진 위부터 안산이주민센터와 이주민시민연대 사회적협동조합, 아이들세상 함박웃음, 상록지역아동센터, 함께 꿈꾸는 세상을 방문한 위원들 모습. (사진 = 안산시의회)
안산시의회 의원들이 24일 지역 복지시설 5곳을 위문했다. 사진 위부터 안산이주민센터와 이주민시민연대 사회적협동조합, 아이들세상 함박웃음, 상록지역아동센터, 함께 꿈꾸는 세상을 방문한 위원들 모습. (사진 = 안산시의회)

시설을 방문한 의원들은 의회 차원에서 마련한 소정의 격려금을 전달한 뒤 시설 관계자들과의 논의를 통해 운영 상황을 확인하고 애로사항 여부를 살피는 시간을 가졌다.

G03-8236672469

의원들은 “이번 방문이 지역 복지 현장에서 종사하고 있는 시설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그들의 의견을 듣는 소중한 기회였다”고 자평하고 “사회적 안전망을 더욱 견고하게 만들 수 있도록 정책 활동에 성실히 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의회는 매년 설과 추석을 앞두고 지역 복지시설 종사자들을 격려하는 취지에서 시설에 대한 위문 방문을 실시하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