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홍성군 - 홍성우체국, 소외계층 민원·복지 업무협약

NSP통신, 맹상렬 기자, 2013-10-31 12:52 KRD7
#홍성군 #홍성우체국 #소외계층 #민원 #복지

[충남=NSP통신] 맹상렬 기자 = 홍성군과 홍성우체국이 지역의 소외계층에 대한 맞춤형 민원·복지서비스 확대 제공을 위해 손을 잡았다.

김석환 홍성군수와 김찬규 홍성우체국장은 31일 오전 9시 홍성우체국 대회의실서 우체국 네트워크를 활용한 ‘사회소외계층에 대한 민원·복지 서비스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협약서에 서명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홍성우체국서는 1인 고령가구 등 소외계층에 대한 우편물 배달 시 생활상태를 확인하고 이상이 있을 경우 홍성군에 제보하고, 집배원이 우편물 배달 과정 중에 인지한 가로등 고장, 도로 파손, 방치차량 등의 주민불편사항이나 산불, 폭설로 인한 고립 등 지역의 위험사항을 군에 통보하면 군에서 조기에 대응해 군민의 불편을 최소화해 나가게 된다.

G03-8236672469

또한 노인이나 장애인 등 거동이 불편한 민원인이 군청에 전화로 신청한 민원서류를 우체국서 배달하는 체계도 갖출 예정이다.

김석환 군수는 협약식에 앞서 “‘우리지역 민원·복지는 우리 손으로’라는 자세로 농어촌지역 소외계층에 대한 민원·복지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어려운 여건에서도 우리 모두의 파수꾼 역할에 최선을 다해 주시는 집배원 여러분과 적극적으로 협조해주신 홍성우체국에 감사하다”고 밝혔다.

맹상렬 NSP통신 기자, smartr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