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고양시 불교사암연합회, ‘자비의 연탄 나누기’ 봉사 활동 전개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4-10-10 14:07 KRX7
#고양시 #불교사암연합회 #자비의 연탄 나누기 #봉사 활동

이동환 고양시장 “이웃에 대한 관심과 손길 행복과 희망의 불씨 되길”

NSP통신-연탄을 나르고 있는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사진 = 고양시)
연탄을 나르고 있는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사진 = 고양시)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고양시불교사암연합회(회장 대덕)가 고양특례시 독거노인과 한부모 가정 등 관내 소외계층에게 연탄을 전달하는 봉사 활동을 전개했다.

NSP통신-연탄을 나르고 있는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사진 = 고양시)
연탄을 나르고 있는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사진 = 고양시)

이번 ‘자비의 연탄 나누기’행사에는 이동환 고양특례시장과 고양시불교사암연합회 회장 대덕(광명사 주지)을 비롯한 지역 사찰 승려들과 자원봉사자 등 40여 명이 동참했다.

관내 소외계층 30여 가구에 전달된 자비의 연탄은 모두 1만 장(일천만 원 상당)으로 지역 사찰과 불자들의 후원금으로 마련됐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지구 온난화에 따라 올 겨울은 더 추워진다고 하는데, 우리 주변에는 난방비 부담에 다가올 겨울을 걱정하는 이웃들이 아직도 많다”며 “고양특례시민들이 부처의 자비 정신으로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게 관심을 가지고 도움의 손길을 내어준다면 지역사회의 행복과 희망의 큰 불씨가 생겨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NSP통신-자비의 연탄 나누기 참여자 기념촬영 (사진 = 고양시)
‘자비의 연탄 나누기' 참여자 기념촬영 (사진 = 고양시)

한편 2013년부터 시작된 고양시불교사암연합회의 ‘자비의 연탄 나누기’는 올해로 12회째를 맞이하는 사회공헌 활동으로 나보다 어려운 이웃을 먼저 보살피는 자비의 마음을 보여주는 뜻깊은 나눔 행사로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