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건설주 하락…두산에너빌리티↑·금호건설↓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광양시는 10월 11일 저녁~13일까지 광양읍 서천변 일원에서 ‘2024년 광양 드론 페스티벌’이 개최된다고 밝혔다.
전남문화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는 드론 라이트쇼, 수소 드론 등 산업용 드론 전시, 드론 체험행사, 3D펜 체험, VR(가상현실) 체험, 스템프 투어, 경품이 제공되는 룰렛 돌리기 등 관람객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마련돼 있다.
특히 개막일인 10월 11일 저녁 7시 30분부터 10분간 펼쳐지는 드론 라이트쇼의 경우 서천변 음악분수쇼와 어우러져 가을 밤하늘을 화려하게 장식할 예정이다.
한편 드론 페스티벌이 개최되는 시기에 광양읍 서천변 일원에서 광양숯불구이 축제 또한 계획돼 있다. 맛있는 숯불구이를 즐기며 드론의 화려한 퍼포먼스까지 관람할 수 있다는 점에서, ‘2024년 광양 드론 페스티벌’은 광양의 맛과 멋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신오희 신산업과장은"드론라이트 쇼를 비롯해 다양한 체험 부스, 부대 행사가 마련된 이번 축제는 광양시민들이 드론 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소중한 기회의 장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