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건설주 하락…금호건설↑·코오롱글로벌↓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구미도시공사에서 운영하는 공영주차장 2개소와 도봉국민체육센터는 23일 ‘범죄 예방 우수시설 인증’ 을 획득하고, 구미경찰서로부터 인증패를 전달받았다.
범죄 예방 우수시설 인증은 시민들이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시설에 대해 관할 경찰서가 범죄 예방 진단을 시행하고 우수시설에 대해 인증하는 제도며, 주차장의 경우 ▲통합관제센터 운영 ▲사건·사고 기록 유지 등 91개 항목에 대한 평가를 거쳐 우수시설로 인증하고 있다.
이번에 인증을 받은 시설은 ▲구미역 후면광장 지하주차장 ▲금오천 공영주차장(재인증) ▲도봉국민체육센터 주차장으로 인증 과정에서 구미경찰서와 협력해 주차시설물의 전반적인 점검을 시행하고, 차량 도난 예방 안내문, 엘리베이터 거울 설치 등 안전 항목을 보완했으며, 고화질 CCTV 교체를 통해서 주차장 이용 고객의 안전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또, 이번에 인증받은 주차장 외에 추가로 ▲광평천 공영주차장 ▲구평동 공영주차장도 범죄 예방 우수시설 인증을 받을 예정이다.
구미도시공사 이재웅 사장은"지속적인 범죄 예방 우수주차장 인증과 관할 경찰서와 긴밀한 협업을 통해 시민들이 안심하고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