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강릉문화원 문화유산 관광 프로그램 ‘문탠투어’ 성황

NSP통신, 조이호 기자, 2024-07-04 14:53 KRX7
#강릉문화원 #강릉시청 #김홍규시장 #김화묵원장

강릉 대표 문화유산인 강릉대도호부관아에서 다채로운 공연, 체험프로그램 즐기는 야간 문화행사

NSP통신-강릉문화원에서 개최중인 문탠투어 모습. (사진 = 강릉시)
강릉문화원에서 개최중인 문탠투어 모습. (사진 = 강릉시)

(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강원 강릉시(시장 김홍규) 강릉문화원(원장 김화묵)이 진행하는 문화유산 관광 프로그램 ‘문탠투어(MoontanTour)’가 성황리에 운영되고 있다.

문탠투어는 강릉의 대표 문화유산인 강릉대도호부관아에서 야간에 다채로운 공연, 체험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문화행사로, 첫 회부터 사전신청이 모두 마감될 만큼 시작부터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문탠투어 참가자들은 한복에 대한 교육을 듣고 입어보는 ‘한복입기체험’, 청소년들이 강릉대도호부사의 재판을 주제로 펼치는 ‘칠사당락’, 유서 깊은 강릉의 다도를 체험하는 ‘달빛 아래 다도풍정’ 등 프로그램을 즐기며 강릉대도호부관아를 거니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다.

G03-8236672469

지난달 29일 가족들과 함께 참가한 김모씨(42)는 “주말에 가족끼리 함께 시간을 보내고 아이들에게도 한복 등 전통문화를 체험시켜줄 좋은 기회라고 생각해 신청하게 됐다”며 “특히 저녁시간 강릉대도호부관아에서 공연과 체험을 즐길 수 있어 색다른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오는 9월 22일까지 열릴 예정인 문탠투어는 강릉문화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가신청을 할 수 있다. 모집인원은 1회당 60명으로, 포스터 내에 있는 QR코드를 스캔한 뒤 온라인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김화묵 원장은 “문탠투어는 가족끼리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유산 향유 프로그램”이라며 “9월까지 잔여 회차 신청자를 모집하고 있으니 앞으로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