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영주시, 시민과의 소통행정 ‘시민행복민원실’ 운영

NSP통신, 김오현 기자, 2024-06-28 19:11 KRX7
#영주시 #박남서시장 #시민과의 소통행정 #시민행복민원실 #주차문제 해결

가장 많이 나온 주민들의 고충은 주차 문제, 그늘 쉼터 조성 등 다양한 의견도 나와

NSP통신-영주시 시민과의 소통행정 시민행복민원실 운영, 박남서 영주시장 1일 민원실장으로 매월 민원 현장 청취, 28일 첫 운영 가흥1동 찾아 주민과 함께 지역 현안 해결책 모색 (사진 = 영주시)
영주시 시민과의 소통행정 ‘시민행복민원실’ 운영, 박남서 영주시장 1일 민원실장으로 매월 민원 현장 청취, 28일 첫 운영 가흥1동 찾아 주민과 함께 지역 현안 해결책 모색 (사진 = 영주시)

(경북=NSP통신) 김오현 기자 = 영주시는 28일 가흥1동행정복지센터에서 주민 14명과 함께 ‘지역의 현안문제 해결방안 모색’이라는 주제로 ‘시민행복민원실’을 운영했다.

시민행복민원실이란 시장이 1일 민원실장이 되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주민들을 직접 만나 지역의 현안·건의 사항을 듣고 공감하며 밀착 상담하는 것으로 현장 소통을 통해 심도 있는 해결책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가흥1동을 찾은 박남서 영주시장은 격의 없는 소통으로 주민들이 생활하면서 느꼈던 고충과 다양한 의견을 듣고 공감하며 함께 고민했다.

G03-8236672469

이번 시민행복민원실에서 가장 많이 나온 주민들의 고충은 주차 문제였다.

영주시에서 가장 많은 시민이 살고 있는 가흥1동은 신도심이 조성되면서 유동인구의 증가로 주차 문제는 더욱 가중됐다.

이에 박남서 시장은 “지역의 주차문제 해결을 위해 공영주차장 및 임시주차장 확충에 총력을 다하겠다”며 “또한 주차단속 유예 시간 확대 운영 등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현실적이고 신속한 해결방안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그늘 쉼터 조성 ▲메타세콰이어 길 자전거 도로 지정 ▲어린이 놀이시설 확보 ▲불법 노상 적치물 계도 방안 등 걱정 없고 행복한 가흥1동을 만들기 위한 주민들의 다양한 생각과 의견들이 제시됐다.

첫 번째 행복민원실을 주재한 박남서 시장은 “시민행복민원실 운영을 통해 생생한 현장을 목소리를 듣고 주민 불편 사항 해소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시민 모두가 행복해지는 그날까지 발로 뛰는 소통 행보를 멈추지 않겠다”고 밝혔다.

영주시는 이날 소통을 시작으로 매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찾아 ‘시민행복민원실’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현장소통 런투유(Run to you)’, ‘365 열린시장실’ 등 현장 소통을 통해 얻은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시책에 신속하게 반영해 시민 중심의 열린 시정을 구현할 방침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