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북개발공사, 2023년 한국가치경영대상 장관상 수상

NSP통신, 김두일 기자, 2023-11-30 14:43 KRX7
#경북개발공사 #한국가치경영대상 #VEM성과 #예산절감성과

VEM 성과
가치 향상의 선도적 사례
전국 공공기관 중 최고 영예 획득

NSP통신-경북개발공사 입구 (사진 = 김두일기자)
경북개발공사 입구 (사진 = 김두일기자)

(경북=NSP통신) 김두일 기자 = 경상북도개발공사(사장 이재혁)는 한국가치경영협회와 미국VE협회(SAVE International)가 공동 주관하는 2023년 '한국가치경영대상' 공공부문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알렸다.

지난 24일 경기도 안양상공회의소에서 개최된 열린 '한국가치경영대상'은 공공·민간 기업에서 수행한 VEM(Value Enhancing Methods: 가치공학) 성과를 평가하여 가치향상을 도모하고, 우수사례 공유를 통해 핵심역량의 상향 평준화를 위해 단체와 개인을 대상으로 시상한다.

NSP통신-24일 경기도 안양상공회의소에서 한국가치경영대상을 수상한 개인 단체 시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경북개발공사)
24일 경기도 안양상공회의소에서 한국가치경영대상을 수상한 개인 단체 시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경북개발공사)

선정절차는 가치공학 프로젝트를 대상으로 서류 및 발표평가로 진행하고, 심사위원은 관련 전문가 10명으로 구성하여 가치향상 효과, 단계별 수행 내용, 수행체계에 대해 심사기준에 따라 가치 향상도, 창의성 등의 심사와 현장평가를 거쳐 확정되며, 지자체, 공공기관, 민간에서 기업부문 20팀, 개인부문 11팀이 참여하여 경합을 벌여 최종 수상자를 결정했다.

경상북도개발공사는 경북도청신도시 건설사업 2단계 실시설계 VE에서 단지조성, 조경, 농배수로공, 저류조, 배수지, 전기 전체 6개의 분야에서 총 51억의 예산을 절감한 사례로 참가하여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G03-8236672469

이재혁 경상북도개발공사 사장은 “최근 가치공학의 패러다임에 맞춰 경제적이고 효율적인 신기술, 신공법 적용을 통한 성능 및 가치향상에 초점을 둔 가치공학 실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는 도민의 공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