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여수시, 행안부 주관 마을기업 지역플랫폼 시범사업 선정

NSP통신, 서순곤 기자, Tue, 07 Nov 2023 KRX7
#여수시 #마을기업 #지역플랫폼 시범사업 #송시마을

각 기업 대표 제품 공동 브랜딩으로 여수만의 제품 패키지 개발

NSP통신-여수시 마을기업 송시마을, 여수미미협동조합, 농업회사법인금오도섬마을방풍 등 3개 기업이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한 마을기업 지역플랫폼 시범사업에 선정됐다.
여수시 마을기업 송시마을, 여수미미협동조합, 농업회사법인금오도섬마을방풍 등 3개 기업이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한 ‘마을기업 지역플랫폼 시범사업’에 선정됐다.

(전남=NSP통신) 서순곤 기자 = 여수시는 최근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한 ‘마을기업 지역플랫폼 시범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마을기업 지역플랫폼’은 행안부의 올해 신규 사업으로 마을기업의 지속가능성 확보를 위해 각 시군별 3개 이상의 마을기업이 참여한 연합체 공동사업에 판로지원, 교육, 홍보, 컨설팅 등 최대 3억 원의 예산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에 선정된 여수 마을기업 연합체는 여수시 대표 마을 기업인 송시마을, 여수미미협동조합, 농업회사법인금오도섬마을방풍 등 3개 기업이다.

G03-8236672469

이들 기업은 내년 11월까지 국비 1억5000만 원을 포함 총 3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 각 기업의 대표 제품을 공동 브랜딩해 여수의 특색이 담긴 마을기업 제품 패키지를 개발하고 다양한 제품군을 바탕으로 국내·외 판로를 확대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 선정으로 마을 기업의 매출 증가 및 인지도 상승으로 기업의 자생력 확보는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시 관계자는 “우리시를 대표하는 제품개발을 통해 여수시의 브랜드파워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번 사업이 여수시의 다른 마을기업도 함께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는 동력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여수 마을기업 연합체는 대부분의 원재료를 여수시와 전남에서 생산되는 지역 재료 활용, 직원 충원 시 마을주민 최우선 채용 등 마을기업의 가치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