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김동연 “재난지원 활동, 안전이 최우선…실질적 안전대책 마련할 것”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3-07-25 19:31 KRX7
#김동연 도지사 #군대민지원 #재난지원활동 #안전대책마련 #경기도

“재난 상황에 투입되는 젊은 장병들, 아무런 대책 없이 위험에 노출돼서는 안 돼”

NSP통신-집중호우로 인해 발생한 산사태 현장에서 소방재난안전본부 대원들과 군 장병들의 재난지원 활동 모습. (사진 = 김동연 도지사 페이스북)
집중호우로 인해 발생한 산사태 현장에서 소방재난안전본부 대원들과 군 장병들의 재난지원 활동 모습. (사진 = 김동연 도지사 페이스북)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25일 대민지원 군 장병들의 안전대책 마련을 지시했다고 강조했다.

특히 김 지사는 “그동안 다양한 대민지원으로 큰 도움을 받아왔다. 이에 대해 기회가 있을 때마다 군당국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고 밝혔다.

김 지사는 이날 SNS를 통해 “얼마 전 해병대 병사가 희생된 안타까운 소식이 있었다”며 “재난 상황에서 투입되는 젊은 장병들이 아무런 대책 없이 위험에 노출돼서는 안 된다”라고 언급했다.

G03-8236672469

그러면서 “재난지원 활동에도 안전이 최우선이다. ‘군협력담당관’을 통해 군 당국과 적극 소통하면서 물자지원, 안전수칙 마련 및 교육 등 실질적인 안전대책을 마련하겠다”라고 했다.

또 “필요한 경우 관련 조례 제정도 추진하겠다”라며 “군의 대민지원뿐 아니라 자원봉사 등 재난지원 활동 전반에 대한 안전대책도 마련하겠다”고 부연했다.

아울러 “청년 세대의 비극을 막기 위한 노력에 여와 야, 도의회와 집행부가 따로 없다”면서 “경기도에서만큼은 서로 굳게 손잡고 협력하겠다”고 피력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