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김포문화재단, 스토리몰입형 미디어아트 ‘어린왕자’ 전시

NSP통신, 조이호 기자, 2023-07-20 17:16 KRX7
#김포시 #김포시청 #김포문화재단 #미디어아트어린왕자 #김병수시장
NSP통신-스토리몰입형 미디어아트 어린왕자 포스터. (사진 = 김포시)
스토리몰입형 미디어아트 어린왕자 포스터. (사진 = 김포시)

(경기=NSP통신) 조이호 기자 = 경기 김포시 김포문화재단(이사장 김병수)이 8월 1일부터 9월 24일까지 김포아트빌리지 아트센터에서 미디어아트 전시 ‘어린왕자 인 김포-Little Prince in Gimpo’전을 개최한다.

‘어린왕자 인 김포’전은 김포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스토리몰입형 미디어아트 전시며 시청각 효과에 스토리를 연출한 극장형 미디어아트로 약 40분간의 러닝타임을 통해 영상을 연출해 한 편의 영화를 보는 듯한 몰입감을 선사한다.

문화재단은 지난해 첫 미디어아트전시 ‘치유의 빛’을 누적 관람객 약 1만2000명 달성하며 성공적으로 개최한 바 있어 이번에는 세계적 베스트셀러인 생텍쥐페리의 ‘어린왕자’ 출간 80주년을 기념해 어린왕자 스토리를 미디어아트로 재해석한 스토리몰입형 미디어아트 전시를 선보이게 됐다.

G03-8236672469

전시는 총 3개관으로 구성돼 있으며 1~2관은 ‘우주의 어린왕자’ ‘지구의 어린왕자’라는 타이틀로 어린왕자 스토리를 각 4개의 챕터로 구성한 미디어아트 상영관이며 3관은 ‘빛의 어린왕자’로 블랙라이트로 이뤄진 체험공간이다.

또한 아트센터 1층 로비에는 전시를 기념하는 별도의 포토존과 함께 각 챕터별 스토리 패널을 설치하고 2층의 미술책방에는 어린왕자 번역서 및 원서, 팝업북 등 다양한 관련 서적들을 비치해 전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예정이다.

재단 관계자는 “김포아트센터가 미디어아트 전용관은 아니기에 여러 어려움은 있으나 지난해 미디어아트 전시의 호응과 내년도 김포시 영상미디어센터 개관 등에 발맞춰 다양한 시도를 하는 중이다. 특히 이번 스토리몰입형 미디어아트는 기존 자연, 명화 위주 미디어아트에서 부족했던 스토리에 대한 갈증을 해소하고 더욱 풍부한 예술적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앞으로도 전 연령대가 공감할 수 있는 문화 힐링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