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군장대학교(총장 이계철)는 30일 태국 AIS(ASIAN INTERSERVICE)와 군장대에서 외국인 우수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계철 군장대 총장, 태국AIS 누안통 쿠추아 대표와 전근환 군장대 기획관리처장, 손동희 국제교류원장을 비롯해 외국인 전용학과 교수들과 김종철 태국 AIS 한국대표이사, 이유리 동백그룹 회장, 류명수 상임이사, 홍현배 사무국장 등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군장대와 태국 AIS는 이번 협약을 통해 산학 협력 체제를 구축함으로써 유학생 유치를 통해 이들을 산업 현장에 맞는 외국인 인력에게 전문기술인으로 양성하고 양 기관의 성장 발전을 도모하고자 한다.
또한 기술 교육 체제의 연계성을 강화해 산학 협동을 위한 제반 업무의 협력을 통해 상호 발전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이계철 군장대 총장은 “이번 태국 AIS와 전략적 업무 제휴를 기반으로 한국어학당 및 태국 현지 캠퍼스 협력 운영 등 협약 목적 달성을 위한 사업수행을 심도있게 논의했다”며 “고용허가제 등 정부 정책 변화에 따른 유학생 유치, 취업 연계 과정 교육 및 취업 등 양국 간 인력교류 분야에 대한 정보제공 및 홍보를 협력해 전문적 인력 양성이 이뤄지길 희망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산학맞춤형 교육과정 개발 및 수요자 중심의 교육 내실화를 통한 유학생의 국내 취업 경쟁력 강화가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군장대는 외국인 유학생 전용학과를 개설, 산학협력기관 전문기술인의 교수 자원 확보, 내실 있는 교육 및 실습 과정을 통해 조선 도장, 용접 부문의 양질의 우수인력을 양성해 산업현장에도 활력을 불어 넣을 기회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