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건설주 하락…두산에너빌리티↑·금호건설↓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난 8일부터 27일까지 20일간 ‘도민과 함께하는 2023년 반부패·청렴정책 아이디어 공모’ 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경북도내 주소지를 가지고 있는 도민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도민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5개 분야(학교운동부, 학교급식, 물품·용역·공사 계약(공사관리 감독 포함), 방과후학교, 현장체험학습)를 대상으로 청렴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정책 아이디어를 제안받는다.
참여 방법은 경북교육청 홈페이지 ‘공지사항’ 에 탑재된 제안 서식을 작성해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응모 가능하며, 접수된 제안서 평가 절차는 도민들이 참여해 심사 과정의 공정성과 신뢰도를 높였다.
제안서 심사 결과 총 4편(최우수 1편, 우수 1편, 장려 2편)을 선정해 수상자에게는 교육감 상장과 더불어 순위별로 각각 100만 원, 70만 원, 50만 원 상당의 지역사랑상품권을 부상으로 수여할 계획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정책 수요자인 도민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정책 수립의 첫 과정에서부터 도민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도민이 체감하고 도민이 만족하는 경북교육 청렴정책을 펼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