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게임주 상승…팡스카이↑·엠게임↓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난 17일 경상북도교육청연구원에서 대입제도 변화에 따른 교사들의 진학상담 역량 강화를 위해 400여 명의 고등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2024학년도 대입 진학지도 교원역량 강화 연수’ 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경상북도교육청연구원 경북진학지원센터가 주최하는 이번 연수는 △2024 대입의 이해와 진학지도의 방향 △2024 대입 주요 대학 전형 분석 △저경력 고3 담임 대상 진학지도에 대해 안성환 선생님(대교협 파견교사)과 경북진학지원단 기대연 선생님, 최종열 선생님, 이재준 선생님이 각각 강의를 진행했다.
연수에 참석한 한 교사는 “경북진학지원센터의 교사 대상 연수에 참여할 때마다 학교 현장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내용들이 많아 진학지도에 대한 고민을 덜 수 있어 너무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임종식 교육감은 “이번 연수가 고3 담임교사, 특히 중학교에서 고등학교로 이동하거나 처음 진학지도를 담당하는 선생님들께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현장의 선생님들께 직접적인 도움이 되는 다양한 연수를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