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주·포항·울산 해오름동맹 도시, 고향사랑기부금 상호 ‘교차 기탁 행사 가져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3-01-18 16:27 KRD8
#해오름동맹 #포항시 #경주시 #울산시 #고향사랑기부금

이강덕 포항시장, 주낙영 경주시장, 김두겸 울산시장 기부금 30만원 각각 교차 기탁

NSP통신-(왼쪽부터)김두겸 울산시장, 이강덕 포항시장, 주낙영 경주시장 (이강덕 포항시장 SNS)
(왼쪽부터)김두겸 울산시장, 이강덕 포항시장, 주낙영 경주시장 (이강덕 포항시장 SNS)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해오름동맹’ 도시 경주·포항·울산시가 지역발전의 마중물이 될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해 서로 힘을 뭉쳤다.

18일 이강덕 포항시장, 주낙영 경주시장, 김두겸 울산시장은 고향사랑기부금을 각각 상호 교차 기탁하는 행사를 각 지역에서 가졌다.

이날 오전 주낙영 경주시장은 포항과 울산에, 이강덕 포항시장도 경주와 울산에, 김두겸 울산시장도 경주와 포항에 각각 기부금 30만원을 기탁했다.

G03-8236672469

해오름동맹은 지난 2016년 포항~경주~울산 고속도로 개통을 계기로 3개 도시가 상생발전과 교류협력 사업을 체계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맺은 동맹이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이번 상호 기부가 초석이 돼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안착을 도모하길 기대한다”며,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해준 기부자의 소중한 마음을 포항시민에게 행복으로 돌려드릴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오늘 기부행사를 통해 많은 분들이 고향사랑기부제의 취지에 공감하고 적극 동참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며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지방재정 확충과 답례품 제공 등에 따른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지역균형발전을 위해 시행된 제도로 개인이 자신의 주소지가 아닌 지방자치단체에 기부하면 세액공제 혜택과 답례품(기부액 기준 최대 30%)을 받는 제도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