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전북은행-라이나 생명, 업무 협력 협약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2-03-21 18:50 KRD7
#JB금융그룹 #전북은행 #라이나 생명 #디지털 금융 #헬스케어
NSP통신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행장 서한국)과 광주은행은 21일 라이나생명보험 주식회사(이하 라이나생명)와 ‘더 나은 디지털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라이나생명 서울 본사에서 실시한 이번 업무 협약식에는 전북은행·광주은행 겸직 박종춘 부행장과 라이나생명 이종석 전무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전북은행은 △헬스케어 서비스 기반 마이데이터 플랫폼 활성화 △디지털 보험 연계 신사업 발굴 △기타 공동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관계 구축 등 다양한 사업 추진으로 고객에게 새로운 금융 디지털 경험 혁신을 제공한다.

G03-8236672469

전북은행은 이번 협약을 통해 마이데이터 플랫폼 내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데이터 기반 금융상품 판매 및 구독 서비스 등 관련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박종춘 부행장은 “전북은행은 디지털과 비대면으로 대표되는 시장 변화에 맞설 경쟁력 제고를 위해 디지털 혁신을 준비 중”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금융과 헬스케어가 만나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고 마이데이터와의 융합을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기 위해 관계사들과 긴밀한 협업 관계를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전북은행 마이데이터 플랫폼은 현재 나의 자산서비스, 금융 캘린더 서비스, 신용점수 조회 서비스, 부동산 시세 및 실거래가 조회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생활금융플랫폼으로 확장할 수 있도록 정책자금 추천 서비스, 실손보험 빠른 청구서비스 등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