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군포시 산본보건지소-케이티 재무서비스센터, MOU

NSP통신, 윤미선 기자, 2019-04-24 14:31 KRD7
#군포시 #산본보건지소 #케이티 #재무서비스센터 #건강일터만들기

‘건강일터 만들기’ 사업 성공적 추진 위해 체결

NSP통신-군포시 산본보건지소와 케이티 재무서비스센터가 건강일터 만들기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가운데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군포시)
군포시 산본보건지소와 케이티 재무서비스센터가 건강일터 만들기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가운데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군포시)

(경기=NSP통신) 윤미선 기자 = 경기 군포시(시장 한대희)는 지난 22일 케이티 재무서비스센터와 ‘건강일터 만들기’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건강일터 만들기’ 사업은 산본보건지소와 군포시 관내 사업체가 협약을 체결해 평일 직장 근무로 보건소 이용이 어려운 직장인들에게 맞춤식 건강 교육 및 프로그램을 지원 직장인들의 건강행태를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는 사업이다.

지난 2017년 군포시 시설관리공단, 강남제비스코 두 기관과 2년간 사업을 추진해왔으며 이번에 협약 체결한 케이티 재무서비스센터가 세 번째 사업 대상 기관으로 선정됐다.

G03-8236672469

군포시 보건소와 케이티 재무서비스센터는 이번 협약을 통해 금연, 절주, 영양, 신체활동, 비만 및 만성질환 예방관리 등 건강생활 실천문화 조성을 위한 전반적인 지원과 협조로 직장인의 건강증진을 위해 상호 노력하기로 합의했다.

지난 3월 케이티 재무서비스센터 직원 93명을 대상으로 요구도 조사를 실시했고 조사결과를 중심으로 5월부터 간호사, 영양사, 운동 지도사 등 전문 인력이 사업장을 방문해 직장인 건강 문제를 해결하고 건강생활 실천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각종 프로그램을 제공하게 된다.

김미경 보건소장은 “직장인들은 잠재적 건강위험이 높으나 건강관리에 취약하므로 이번 협약을 계기로 건강에 대한 관심과 스스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는 능력을 갖도록 할 것”이라며 “두 기관의 협치가 직원의 건강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성과로 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윤미선 기자 yms02050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