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NSP통신) 나수완 기자 = 경기 시흥하늘휴게소는 고속도로 상‧하행 본선 위에 만들어진 지하1층~지상3층 규모의 상공형 휴게소다.
태양광 전기발전 및 지열을 이용한 냉‧난방 시스템 설치로 탄소 가스를 내보내지 않는 친환경 시설이기도 하다.
시흥하늘휴게소는 부천‧김포‧일산방면(블루존)과 평촌‧판교‧구리방면(그린존)으로 구분돼 있다.
출발지점인 블루존 1게이트 앞 종합안내소에서는 충전용 콘센트, 하이패스 단말기 등을 판매하고 현금 입‧출금 ATM기가 구비돼 있다.
그 주변으로는 ‘복합 쇼핑몰’이라고 착각할 만큼 다양한 음식점과 편의시설이 펼쳐진다.
쇼핑센터, 베이커리, 디저트 카페 외에도 VR게임장, 수면카페, 푸드코트 및 전문식당가, 슈퍼마켓, 생활잡화 등을 함께 즐길 수 있다.
브릿지 푸드 스트리트(식당가)를 통해 밖으로 나가면 전기차를 충전하며 쉴 수 있는 쉼터가 있다. 친환경 교통수단의 급증함에 따라 급속 전기차 충전시설이 8대 설치돼 있다.
3층에서 출발 지점인 1층 블루존으로 향하다보면 시흥시의 특산물로 만든 먹거리도 구경할 수 있다.
친환경 야채 코너와 함께 맛보기 코너도 있어 주부들의 관심을 모으기 충분해 보였다.
패션, 리빙, 잡화, 음반 외에도 마켓, 베이커리, 먹거리, 카페를 한 곳에서 만날 수 있어 ‘복합 쇼핑몰’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특히 2층 그린존에서 연중무휴 운영하는 약국이 있어 여행 중에도 필요한 약을 구입할 수 있는 것도 큰 장점이다.
타 휴게소에서는 볼 수 없었던 엘리베이터와 에스컬레이터 주변으로 창밖 풍경을 보며 쉴 수 있는 쉼터도 있어 자투리 공간도 잘 활용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시흥하늘휴게소는 버스 환승정류장(5000번, 8106번, 9100번, 9200번, 9201번 공항버스)과 카세어링 존까지 갖춰 고객의 편의를 도모했다.
서울외곽순환도로를 이용하며 시설 좋고 이색적인 휴게소를 찾는다면 시흥하늘휴게소를 추천한다.
NSP통신/NSP TV 나수완 기자, nasuwan201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