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전주시, 동절기 계량기 동파 신속 대응체계 가동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18-11-28 11:13 KRD7
#전주시 #계량기동파 #동파 #계량기 #보온재
NSP통신-전주시청 전경
전주시청 전경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전주시가 수도계량기 동파관리 상황실 운영으로 시민들의 생활 속 불편을 덜어주기로 했다.

28일 전주시에 따르면 올 겨울 강추위에 대비해 시민들이 수도계량기 동파로 인한 불편을 겪지 않도록 수도계량기 동파 관리 종합대책을 추진한다.

맑은물사업본부는 수도계량기 동파가 집중될 것으로 예상되는 다음 달 15일부터 내년 3월 15일까지 3개월 동안 휴일 없이 24시간 겨울철 동파관리 상황실을 운영, 계량기 동파에 대한 신속 대응체계를 가동할 계획이다.

G03-8236672469

또한 본격적인 추위가 찾아오기 전에는 수도계량기 동파 방지를 위해 언론과 SNS, 시 홈페이지 등 각종 매체를 통해 동파방지요령 등에 대한 홍보를 지속 실시하기로 했다.

오는 12월 중순까지 검침원과 아파트 관리사무소를 통해 동파예방요령을 안내한 전단지 4만매와 보온용 비닐커버 3만매를 제작·배부키로 했다.

특히 기온 급강하(영하7℃ 이하)가 예상 될 때에는 사전예방 조치로 과거 동파가 발생했던 세대를 중심으로 동파 취약 세대 약 2000세대를 대상으로 동파 예방 안내문을 SNS를 발송하는 등 사전 예방에 주력할 방침이다.

저소득 세대 중 동파에 취약한 약 500세대에 대해서는 맑은물봉사단과 맑은물사업본부 급수과 직원들이 직접 계량기실 내부에 보온재와 동파방지 보온팩 등을 설치해 서민들이 수돗물에 대한 걱정없이 따뜻하고 편안한 겨울을 지낼 수 있도록 하는 등 현장행정도 강화할 예정이다.

맑은물사업본부는 일일 수도계량기 동파발생 개수에 따른 단계별 비상복구체계를 마련하고 동파사고 등 비상시에는 급수공사 대행업체 12개사의 협조를 얻어 동파된 수도계량기를 신속하게 교체해줄 계획이다.

권혁신 전주시 맑은물사업본부장은 “강추위가 계속돼 수도계량기 동파로 인한 수돗물 공급이 어려울 경우를 대비해 비상급수 체계도 수립해 시민불편을 최소화하는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