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이용재 전남도의회 의장, 지방의원 월정수당 제도 개선 등 건의

NSP통신, 정상명 기자, 2018-09-17 16:22 KRD7
#전라남도

전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 참석, 건의문 채택

NSP통신-지난 14일 경기도 수원 라마다프라자호텔에서 전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제3차 임시회가 개최되고 있다. (사진 = 전남도청)
지난 14일 경기도 수원 라마다프라자호텔에서 전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제3차 임시회가 개최되고 있다. (사진 = 전남도청)

(전남=NSP통신) 정상명 기자 = 전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제3차 임시회가 지난 14일 경기도 수원 라마다프라자호텔에서 이용재 도의회 의장(전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 부회장) 등 전국 광역의회 의장단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날 이용재 전남도의회 의장이 상정한‘지방의원 월정수당 제도 개선 건의’를 비롯한‘대학기본역량진단 평가방법 개선 및 지방대학 육성 건의’등 총 11건의 안건을 의결했다.

이용재 의장은 제안 설명을 통해 “행정안전부가 자율성 확대를 명목으로 지방의원들의 월정수당 책정 기준을 조례에 위임하는 ‘지방자치법’시행령 일부개정안을 입법예고 했다”며 “일부개정안 대로 확정될 경우, 지자체별 월정수당 편차가 확대되어 재정자립도가 낮은 지자체에서는 월정수당 책정에 어려움을 겪을 수밖에 없어 월정수당 정액제 도입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G03-8236672469

또 “최근 교육부에서 발표한 대학기본역량진단 평가 결과 자율개선대학에 선정되지 못한 전국 40개교 일반대학 가운데 83%인 33개 대학이 지방 대학”이라며, “이는 지역의 특수성과 지방대학의 역할이 무시된 결과로써 지역 교육 근간의 흔들 우려가 있다”고 설명했다.

협의회에 참석한 전국 17개 시·도 의회 의장들은 이용재 의장의 제안에 적극 공감하고, 만장일치로 원안 의결 처리했다. 이번에 채택된 건의안은 전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 명의로 관련 중앙부처에 전달할 계획이다.

NSP통신/NSP TV 정상명 기자, jsgevent@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