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김광수 의원, ‘자랑스러운 국회의원상’ 수상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18-04-28 15:03 KRD7
#김광수 의원 #전주시 #민주평화당 #대한아동병원협회 #저출산
NSP통신-김광수 의원(왼쪽)이 27일 대한아동병원협회가 선정한 자랑스러운 국회의원상을 수상하고 있다.
김광수 의원(왼쪽)이 27일 대한아동병원협회가 선정한 ‘자랑스러운 국회의원상’을 수상하고 있다.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김광수 의원(전북 전주시 갑·민주평화당)이 27일 대한아동병원협회(회장 박양동)가 선정한 ‘자랑스러운 국회의원상’을 수상했다.

전국의 아동병원을 중심으로 구성된 대한아동병원협회는 이날 밀레니엄힐튼호텔에서 대한민국의 저출산 문제 및 소아청소년의 생명·건강·안전 보호를 위해 적극적인 의정 활동을 펼친 국회의원을 선정해 ‘자랑스러운 국회의원상’을 시상했다.

수상자로 선정된 김광수 의원은 현재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으로서 저출산 대책 정책토론회 ‘아기울음소리듣기 프로젝트Ⅰ,Ⅱ’를 연이어 주최하고, ‘아기울음소리가 들리는 나라 만들기’ 정책연구보고서를 발간하는 등 저출산 해결을 위한 지원 대책 마련과 정책 개발에 앞장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G03-8236672469

또한 아동수당을 지급해 아동양육에 대한 국민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시키고 아동의 건강한 성장 기반을 마련해 줄 ‘아동수당법’과 영유아의 장염 예방 및 건강 증진에 기여하기 위한 ‘영유아 장염(로타바이러스 감염증) 예방접종 지원법’을 대표발의 했으며, 올해 1월 영유아 결핵·수두 국가예방접종 확대 시행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진행하는 등 소아청소년 의료의 질적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광수 의원은 “소중한 상을 받게 돼 감사하면서도 한편으론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으로서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면서 “국가 존망과 직결되는 저출산 문제 해결과 국가의 미래인 우리 아이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김 의원은 아동병원협회의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한 그간 활동에 노고를 치하하며 “계속해서 대한아동병원협회와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소아청소년의 생명·건강·안전을 위한 정책개발에 앞장서겠다”고 덧붙혔다.

NSP통신/NSP TV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