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이재정 교육감, 교육정책포럼 참석차 홍콩 방문

NSP통신, 민경호 기자, 2017-12-07 10:43 KRD7
#홍콩 #홍콩대학교 #교육정책 #이재정 #유네스코

유네스코-홍콩대학교 공동주최 포럼에서 주제 강연

NSP통신-경기도교육청 전경. (NSP통신 DB)
경기도교육청 전경. (NSP통신 DB)

(경기=NSP통신) 민경호 기자 =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8일부터 11일까지 4일간 홍콩대학교에서 열리는 교육정책포럼에 참석한다.

홍콩에서 열리는 이번 교육정책포럼은 ‘보충교육에서 공교육과 사교육 간의 파트너십 : 동아시아 맥락에서 경험사례 공유’라는 주제로 포럼 결과를 국제적으로 확산하기 위해 9일부터 10일까지 2일간 진행한다.

교육정책포럼은 유네스코석좌(UNESCO Chair)인 홍콩대학교 비교교육연구센터와 유네스코가 공동으로 주최한다.

G03-8236672469

이 교육감은 현지 시간으로 9일 오전에 포럼을 여는 주제 강연자로 나서 사교육에 관한 한국의 공적인 관점을 주제로 한국 사교육의 현황과 분석, 정부의 교육정책, 공교육과 사교육의 관계, 그리고 새로운 미래 교육 등에 대해서 연설할 예정이다.

또한 포럼에서는 이 교육감 외에도 홍콩, 중국, 일본의 교육관계자들이 평등과 질에 중점을 둔 공교육의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사교육과 어떤 협력 관계를 맺고 있는지에 대해 각국의 상황과 경험을 바탕으로 발표하고 주제와 관련해 참가자들과 함께 논의하는 시간도 갖는다.

이재정 교육감은 방문에 앞서 “이번 포럼은 경기혁신교육의 여러 사례와 도전 과제들을 동아시아 국가들과 공유하고 논의하는 좋은 기회다”며 “경기혁신교육이 동아시아 교육 개혁은 물론 국제적인 교육의 변화로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민경호 기자, kingazak1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