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대구시, 사회적경제박람회 개최

NSP통신, 김을규 기자, 2017-09-21 12:14 KRD7
#대구시 #대구광역시 #사회적경제박람회

22~23일, 삼성창조캠퍼스, 오페라하우스,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 일원

(대구=NSP통신) 김을규 기자 = 대구시는 지역사회적경제 시민인식확산을 통한 民․官협력교류와소통,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서비스 체험과 판로지원을 통한 자생력 강화를위한 ‘2017년 대구사회적경제 박람회’를 오는 22일부터 23일까지 양일간 삼성창조캠퍼스, 오페라하우스, 국채보상기념공원 일원에서 개최한다.

올해 사회적경제 박람회는 사회적기업 육성법이 시행된 지 10년째 되는 해에 개최되는 것이어서 더욱 뜻 깊은 행사가 될 것으로 보인다.

지난 2012년에는 협동조합 기본법이 제정되어 대구의 사회적기업, 사회적협동조합, 마을기업과 같은 사회적경제 조직이 8백여개(고용 8천명) 정도 성장해 우리 사회는 이윤과 효율을 추구하는 시장경제보다 ‘사람’과 ‘공동체’의 가치를 중시하게 됐다.

G03-8236672469

또한, 이번 박람회의 특징은 ‘15년부터 개최하여 온 종전 박람회와 형식적, 질적인 면에서 완전히 차별화 된다는 점이다.

올 초(‘17. 2월)부터 주관단체인 대구사회적기업협의회(회장 강현구)주도하에 지역의 사회적경제조직(대구마을기업협회, 대경협동조합연합회, 대구사회적협동조합협의회, 대구사회적경제지원센터 등)들이 함께 참여하고 기획함으로써 과거 판매위주의 박람회에서 탈피, 시민과 같이 '가치 나눔 + 함께 참여'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이번 박람회 세부내용을 보면 지역최초이자 전국최대규모로 이루어지는 '공공기관공공구매협약식'이 22일 오후 5시 삼성창조캠퍼스(컨벤션홀)에서 개최된다.

지역 공공기관(혁신도시, 공사․공단, 출자출연기관), 사회적경제조직, 지원기관 등 37개 기관들이 참여한 가운데 사회적경제 조직 생산제품 우선구매, 사회적경제 조직발굴과 일자리 창출, 사회적경제조직과의 협력과 연대,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시민․지역기업등과 적극적 거버너스 구축지원을 협약한다.

사회적경제 박람회를 주관하여 온 대구 사회적기업협의회 강현구 회장은 “이번 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하여 지역의 모든 사회적경제 조직들이 연초부터 함께 참여하고 기획했다. 많은 시민들이 와서 사회적경제를 보고, 느끼고, 체험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이번 박람회는 사회적기업육성법이 시행된지 10년째 되는 해에 펼쳐지는 뜻깊은 행사로 사회적경제에 대한 보다 깊은 이해와 사회적경제 기업간 협력을 추구해 나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