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장대진 경북도의원, '경북도 중소기업 지식․기술 융합 촉진 및 지원 조례안' 발의

NSP통신, 강신윤 기자, 2017-08-16 16:16 KRD7
#경상북도의회 #경북도의회 #장대진 #경상북도

중소기업 중심의 지식․기술 융합 촉진 지원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NSP통신-경북도의회 장대진 의원(안동) (경북도의회)
경북도의회 장대진 의원(안동) (경북도의회)

(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경북도의회 장대진 의원(안동)은 도내 중소기업의 지속적인 발전 기반 조성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경상북도 중소기업 지식․기술 융합 촉진 및 지원 조례안'을 발의했다.

조례안은 25일부터 개회하는 제294회 경북도의회 임시회를 통해 처리된다.

조례안은 도내 중소기업 간 지식․기술 융합의 촉진 및 지원 정책 수립․추진 등 도지사의 책무를 규정하고, 중소기업 지식․기술 융합 촉진 및 지원을 위한 경북도 중소기업 지식․기술 융합 촉진 기본계획과 연도별 시행계획을 수립하도록 했다.

G03-8236672469

또 경상북도 중소기업 지식․기술의 융합촉진에 관한 자문․심의를 위한 위원회의 설치에 관한 사항과 중소기업의 지식․기술의 융합에 관한 통계 조사․작성에 관한 사항을 규정했다.

이와 함께 중소기업의 지식․기술 융합사업 및 이에 대한 행정적․재정적 지원에 관한 사항을 규정했다.

장대진 의원은 “산업과 산업, 기술과 기술 등 경계의 융합이 특징인 4차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융합기술은 동종(同種) 기술의 한계를 극복하고 이종(異種) 기술의 융합으로 효용성을 극대화하는 다양한 형태로 발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 조례안은 산업의 근간이 되는 도내 중소기업의 지속적인 발전을 지원하여 고용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게 될 것이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