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아산시, 온천 연계 대표 힐링푸드 정착 앞장…‘온천 후(後)’ 브랜드 개발

NSP통신, 맹상렬 기자, 2015-01-23 11:20 KRD7
#아산시 #온천 #힐링푸드 #외식산업모델개발사업 #농업기술센터
NSP통신-복기왕 아산시장이 외식산업모델개발사업 용역 보고회에서 전시되어 있는 신메뉴를 보고 있다.
복기왕 아산시장이 외식산업모델개발사업 용역 보고회에서 전시되어 있는 신메뉴를 보고 있다.

(충남=NSP통신 맹상렬 기자) = 아산시(시장 복기왕)는 지난 22일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산물로 시를 대표하는 힐링푸드를 만들기 위한 외식산업모델개발사업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농업기술센터에서 열린 이번 보고회에는 복기왕 아산시장을 비롯해 한익수 충남농업기술원 자원식품과장 등 20여 명이 참여해 그간의 연구 내역을 보고 받고 시식회를 가졌다.

보고회는 사업시행사인 이윤화 다이어리알 대표의 진행으로 용역 최종 보고와 18종의 신메뉴 전시 및 시식 평가 순으로 이어졌다.

G03-8236672469

이번 사업을 통해 개발 된 메뉴는 크게 ‘온천 후(後) 한상차림’과 ‘온천 후 간편 한상차림’, ‘온천 후 한상단품’, ‘온천 후 테이크아웃’ 메뉴로 나뉜다. 한상차림에는 조선 성종 때 유리된 승기약탕을 재해석해 쇠고기와 어패류, 버섯 등과 제철 채소를 넣어 만들 전골인 승기보양탕외 8종이 있으며 간편한상차림에는 토종달과 채소, 메밀국수를 시원한 배동치미에 곁들여 낸 배동치미초계탕 외 1종이 있다.

또한 한상단품에는 훈제오리와 시래기를 주재료로 해 된장 육수에 담백하게 끓여낸 시래기 훈제오리전골 외 4종이 있으며 테이크아웃 메뉴에는 다진 쇠고기와 대지고기를 양념해 구운 후 새콤, 달콤한 버섯소스를 얹은 아산함박스테이크 외 1종이 있다.

시는 이번에 개발된 메뉴들을 아산을 대표하는 힐링푸드로 발전시키기 위해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지적 재산권을 확보할 계획이다. 또한 외식산업모델개발기술이전 교육과 외식업소 중 2개소를 선정해 시설 지원과 함께 홍보물을 제작해 지속적인 홍보를 한다는 방침이다.

복기왕 아산시장은 “이번에 개발된 메뉴들이 아산시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아산을 대표하는 음식으로 기억될 수 있도록 관계 공무원들의 노력을 바란다”며 “각고의 노력 끝에 발명한 메뉴들이 사장되는 일이 없도록 홍보 등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smartre@nspna.com, 맹상렬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