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세계 스카우트 대원들, 정읍서 마을형 HOHO 프로그램 참여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3-08-01 17:06 KRX7
#정읍시 #세계 스카우트 잼버리 #마을형 HOHO #전통놀이 #태산선비마을

농촌체험휴양마을에서 전통놀이문화 및 불고기 전골 시식 등 다양한 한국문화 체험

NSP통신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세계 스카우트 잼버리에 참여한 우크라이나 대원들이 지난 7월 31일 ‘마을형 HOHO’프로그램 참여를 위해 전북 정읍시 칠보면 태산선비마을을 찾았다.

마을형 HOHO 프로그램의 ‘HOHO’는 Home Hospitality의 약자로, 잼버리행사 기간에 해외 스카우트 대원을 개최지 스카우트 대원 가정에 초대해 고유문화를 체험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새만금 세계잼버리의 경우 농촌마을에서 한국문화를 체험하는 프로그램이 마련돼 해외 스카우트 대원들은 2박 3일간 농촌마을에서 체류하며 문화를 체험하게 된다.

G03-8236672469

정읍시의 프로그램 추진 장소는 달고운청정사교마을과 태산선비마을이다. 스카우트 대원들은 위 마을에 체류하며 전통놀이, 서예 및 부채 만들기와 같은 전통문화체험, 한식체험,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무성서원 탐방 등을 했다.

전정기 정읍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환영인사를 통해 “세계 스카우트 잼버리 참여를 위해 정읍을 방문한 외국인 대원들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면서 “마을형 HOHO 프로그램을 통해 좋은 추억을 많이 쌓고 영지에서의 프로그램을 마친 뒤 안전히 귀국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