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전북도, 6월 호국보훈 달 맞아 다양한 행사 개최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3-06-06 15:48 KRX7
#전북도 #호국보훈의달 #현충일 #추념식 #순국선열

제68회 현충일 추념식 거행…보훈문화 도내 확산 전파
김관영 도지사, “순국선열․가족을 끝까지 섬겨야” 강조
시․군도 각각 추념식 개최…국가보훈부 승격 축하 콘서트 예정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도는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위대한 헌신, 영원히 가슴에’란 주제로 국가를 위해 희생·헌신한 분들의 예우와 존중받는 보훈 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기념행사를 마련한다고 밝혔다.

NSP통신- (사진 = 전라북도)
(사진 = 전라북도)

전북도는 현충일인 6일 국립 임실호국원에서 국가유공자 및 보훈가족을 모시고 김관영 전라북도지사를 비롯해 보훈단체장, 기관단체장, 도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가를 위해 헌신하신 분들을 추모하는 제68회 현충일 추념식을 거행했다.

김관영 도지사는 추념사를 통해 “국가를 위해 희생·헌신한 분은 물론 그 가족들을 끝까지 섬겨야 명예로운 삶을 지켜드릴 수 있다”며, “도 차원에서도 보훈정책을 강화하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고귀한 걸음을 발판삼아 앞으로 더 새롭게 태어날 전라북도의 역사를 써내려가겠다”고 말했다.

김관영 지사는 또 “국가를 위해 희생한 분들의 나라사랑 정신을 기리고, 명예를 높이는 다양한 보훈행사에 도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호국보훈의 달을 계기로 우리 도민들 사이에 보훈문화가 확산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G03-8236672469

이날 도내 14개 시·군에서도 3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각 지방자치단체장 주관으로 군경묘지 및 충혼탑 등에서 나라를 위해 헌신하고 희생하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을 기억하고 추모하는 현충일 추념식이 진행됐다.

또한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분들의 넋을 기리는 경건한 추모 분위기 조성과 순국선열들의 숭고한 희생과 보훈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사업도 추진된다.

6.25전쟁 참전유공자와 유가족의 희생과 헌신을 기리는 ‘6·25전쟁 제73주년 기념행사’와 국가를 위해 희생하신 영령들을 위한 ‘호국영령합동추모제’ 등이 6월중 전주일원에서 개최될 계획이다.

아울러 전북일보사가 주관하는 ‘제49회 전북보훈대상 시상’을 비롯해 다양한 호국보훈 관련 행사가 도내 곳곳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7일에는 국가보훈처 창설 62년만에 국가보훈부로 변모하는 ‘국가보훈부 승격 축하 보훈가족 콘서트’가 K-필하모닉오케스트라 주최로 전주한벽문화관 공연장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