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식품 업계동향
금감원·증권사의 홈플러스 정조준…만우절 맞이 챌린지 신제품
(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경동대학교(총장 전성용) 산학협력단이 지난 2015년부터 속초시(시장 이병선) 위탁으로 운영하는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송주은 경동대 교수)가 지난 20일 오픈 10년을 맞아 기념식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이병선 시장, 방원욱 시의회 의장과 이명애 부의장을 비롯한 내외빈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속초 영랑호리조트에서 개최됐다. 행사는 센터 운영경과 보고, 역대 어린이집협의회장 감사장 수여, 다과 순으로 이어졌다.
관내 ‘50인 이하의 영양사 없는 어린이집’ 영양과 위생관리를 위해 설립한 ‘속초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는 그간 식품의약품안전처, 강원도, 속초시 지원으로 운영돼 왔다.
이후 어린이 급식만 관리하다 지난 2023년 사회복지센터가 추가돼 9명의 영양사·위생사 등 전문가가 어린이기관 57개, 사회복지기관 47개 소의 급식관리를 지원 중이다.
송주은 교수는 “처음엔 지원대상 회원 모집부터 어려움이 컸다. 지금은 속초지역 어린이 및 사회복지 시설에 대한 영양과 위생관리 뿐 아니라, 그밖의 사회적 가치를 더한 단체 자리를 잡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