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 24개 금고 합병…고객출자금·예적금 전액 보호
(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강원 강릉시(시장 김홍규) 보건소 치매안심센터가 치매예방에 좋은 걷기를 실천하고 치매극복 캠페인을 확산하기 위한 ‘제6회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를 개최한다.
지난 2018년부터 진행된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는 걷기에 관심 있는 주민이면 누구나 모바일 앱 ‘워크온’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워크온’을 검색해 설치해 강릉여지도에 가입 후 챌린지 참여하기를 통해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오는 4월 3일부터 9일까지 4만보 이상을 달성한 후 워크온 앱에서 응모하기를 누르면 추첨을 통해 모바일 상품권(아이스 아메리카노)을 400명에게 증정한다.
한편 치매에 대해 올바르게 이해하고 치매 환자와 가족들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지정된 성덕동 및 교항1리 치매안심마을에서도 해당 주민들을 대상으로 하는 치매극복 걷기 행사를 진행한다.
성덕동의 경우 ‘워크온’에서 강릉 솔바람길 워크온에 가입 후 챌린지 참여하기를 통해 4월 한 달간 20만보 이상을 달성한 참여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400명에게 모바일 상품권(아이스 아메리카노)을 증정한다.
교항1리 어르신들을 대상으로는 오는 4월 5일 포레스트 및 주문진 건강위원회와 연계해 야외 치유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