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공주시, '도시재생 뉴딜사업' 소통채널 강화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21-06-04 14:14 KRD7
#공주시 #김정섭 #도시재생 #뉴딜사업 #소통강화
NSP통신-▲공주시가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소통채널을 강화하기로 했다. (공주시)
▲공주시가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소통채널을 강화하기로 했다. (공주시)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공주시(시장 김정섭)가 주민들과 함께 만들어 가는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소통채널을 보다 강화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시는 현재 도시재생 뉴딜사업이 진행 중인 옥룡동과 중학동의 행정복지센터를 통한 홍보 채널을 다양화해 주민들이 보다 용이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또한 매월 옥룡동, 중학동 통장회의 등을 통해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경과와 향후 계획 등을 설명하고 주민 의견을 청취하기로 했다.

G03-8236672469

이어 사업내용과 일정, 주민 참여방법 등을 담은 도시재생 소식지를 매월 해당지역 가정에 전달하고 주민들과 성과를 직접 체감할 수 있는 만남의 자리를 개최하는 등 온라인을 포함한 오프라인 소통에도 주력하기로 했다.

특히 오는 10월 제민천 하숙마을에 도시재생 홍보관을 조성해 방문객들에게 공주시 도시재생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김정섭 시장은 “제민천을 중심으로 한 원도심은 월송동 및 송선, 동현 일대에 조성될 신도시와 함께 공주의 중요한 성장축”이라며 “도시균형발전을 위해서 공주의 역사와 문화 숨결을 고스란히 담고 있는 원도심에 공주만의 색깔을 입혀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