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구례군, 행정전화 알림서비스 시행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25-02-14 15:42 KRX7
#구례군 #민원인 #군정홍보 #행정전화알림서비스 #신뢰도

민원인 스마트폰 화면에 구례군 로고와 부서 정보 표시

NSP통신-구례군청 안전교통과 행정전화 알림서비스 (이미지 = 구례군청)
구례군청 안전교통과 ‘행정전화 알림서비스’ (이미지 = 구례군청)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구례군이 지난 10일부터 민원인의 편의를 높이고 군정 홍보를 강화하기 위해 ‘행정전화 알림서비스’를 시행했다.

이 서비스는 공무원이 행정전화로 전화를 걸면 민원인의 스마트폰 화면에 구례군 로고와 부서 정보가 표시되도록 해, 스팸 전화와의 혼동을 줄이고 신뢰도를 높이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통화 종료 후에는 민원인의 스마트폰 화면에 구례군의 주요 축제, 관광 정보, SNS 홍보 콘텐츠 등이 이미지로 자동 노출된다. 이를 통해 군정 소식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G03-8236672469

이번 서비스 도입 전에는 공무원의 행정전화가 단순한 전화번호로만 표시되어, 민원인이 광고 또는 스팸 전화로 오인해 수신을 거부하는 사례가 많았다. 그러나 이제는 행정 전화와 스팸 전화를 명확히 구별할 수 있어 민원 편의성이 한층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현재 이 서비스는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에서만 지원되며, 일부 스마트폰에서는 설정에 따라 부서 정보가 보이지 않을 수 있다. 이 경우, ‘보이는 ARS’ 앱을 설치하면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김순호 군수는 “행정전화 알림서비스 시행으로 민원인이 안심하고 전화를 수신할 수 있어 보다 효율적인 민원 서비스 제공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최신 정보통신 기술을 적극 활용해 군민 중심의 행정서비스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