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안동시, ‘유교랜드 명칭 변경 공모’ 실시

NSP통신, 김오현 기자, 2025-02-14 14:19 KRX7
#안동시 #유교랜드 #명칭변경 공모 #전시콘텐츠 보완 #놀이시설 확충

명칭의 보수적인 이미지를 탈피하고 가족 단위 방문객 위한 복합문화공간으로서 재도약 시도

NSP통신-안동시 유교랜드 명칭 변경 공모 실시, 안동문화관광단지 내 앵커시설로 재도약 계획 (사진 = 안동시)
안동시 유교랜드 명칭 변경 공모 실시, 안동문화관광단지 내 앵커시설로 재도약 계획 (사진 = 안동시)

(경북=NSP통신) 김오현 기자 = 안동시는 유교랜드를 보다 많은 사람이 친숙하게 찾을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하기 위해 명칭 변경 공모를 실시한다.

기존 명칭이 다소 보수적이고 엄숙한 이미지로 인식돼 관광시설로서의 매력을 충분히 어필하지 못하는 점을 개선하기 위한 것이다.

안동시는 유교랜드의 명칭 변경과 더불어 시설 내부 전시콘텐츠 보완 및 어린이 놀이시설 확충 등 시설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

G03-8236672469

이를 반영해 유교랜드가 안동문화관광단지 내 복합문화공간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참신한 명칭을 선정할 계획이다.

공모기간은 28일까지며 관심 있는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명칭은 기존 ‘유교랜드’라는 명칭의 보수적인 이미지를 탈피하고 전통문화 체험과 함께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복합문화공간으로서 유교랜드를 재도약시키려는 안동시의 계획을 반영해야 한다.

접수된 명칭은 1차 담당부서 실무검토, 2차 내부망을 활용한 설문조사, 3차 명칭선정위원회 평가를 통해 최우수(1), 우수(1), 장려(2) 총 4개의 수상작을 선정하고 소정의 시상금도 지급할 계획이다.

안동시 관계자는 “이번 명칭 변경 공모를 통해 유교랜드가 보다 친숙하고 매력적인 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길 기대하며 이와 더불어 시설 활성화 계획을 조기 추진해 유교랜드가 안동문화관광단지의 앵커시설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