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게임주 상승…밸로프↑·‘정리매매’ 애닉↓
(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경산시(시장 조현일)는 Microsoft·경상북도·경산시가 공동 주최하는 ‘2025 경북 AI 개발자 부트캠프’를 오는 18일 경산이노베이션아카데미 1층 유니버스룸(경산시 진량읍 대구대로 201, 대구대학교 內)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글로벌 AI 부트캠프는 MS社에서 2018년부터 시작한 국제 AI교육·활용 프로그램이다. 매년 전 세계를 돌며 AI분야 최신 강연과 워크숍, 실습 활동을 진행한다. 캠프 참석자는 AI전문가와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아이디어 공유와 협업도 체험할 수 있다.
이번 ‘2025 경북 AI 개발자 부트캠프’ 행사는 Microsoft의 오픈소스 프로젝트인 Sementic Kernel을 이용해 지능형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핸즈온 워크숍으로 참석자들은 Chat-GPT뿐만 아니라 다양한 LLM 기반의 애플리케이션 제작 과정을 체험해 볼 예정이다.
본 행사는 지역 대학생이나 관련업계 종사자 등 AI, 빅데이터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강연 후에는 MS社의 AI전문가인 유저스틴 이사와 참석자들 간 질의응답 시간이 마련돼 있어 AI, 빅데이터와 관련한 정보공유와 다양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마련될 예정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