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군위군 군부대 이전 민간위원회, 대구 북구 50사단 이전 민간위원회와 손잡아

NSP통신, 김대원 기자, 2024-07-25 19:07 KRX7
#군위군 #김진열군수 #50사단 #민간위원회 #군부대이전

같은 대구시민으로서 한 마음으로 군부대 군위군 이전 달성 결의

NSP통신-대구시 군부대 이전 군위군 추진위원회가 지난 24일 대구 북구 50사단 이전 추진위원회 를 방문해 만남의 자리를 가졌다. (사진 = 군위군)
대구시 군부대 이전 군위군 추진위원회가 지난 24일 대구 북구 ‘50사단 이전 추진위원회’ 를 방문해 만남의 자리를 가졌다. (사진 = 군위군)

(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대구시 군부대 이전 군위군 추진위원회(위원장 장병익)가 지난 24일 대구 북구 ‘50사단 이전 추진위원회’(위원장 박병우)를 방문해 만남의 자리를 가졌다.

이날 군위군 장병익 위원장, 박희원 사무국장, 박용찬 사무차장과 대구 50사단 이전 추진위 박병우 위원장, 전병관 사무국장, 이재복 위원, 오재경 위원 등이 대구 북구 50사단 인근에 모여 군부대 이전사업과 관련한 지역사회단체의 역할을 비롯하여 군부대 이전 추진을 위한 지역주민으로서 준비사항 등에 대한 심도깊은 의견을 나눴다.

이번 방문은 ‘대구시 군부대 이전 군위군 추진위’ 가 북구의 ‘50사단 이전 추진위’ 와 연합, 같은 대구시민으로서 한마음으로 군부대의 군위군 이전을 결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G03-8236672469

양 위원장은 ‘제50보병사단의 군위군 이전’ 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손을 맞잡고 향후 함께 활동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또한 각종 캠페인, 국방부 및 대구시 건의 등 다양한 연합활동을 추진해 같은 대구시 내의 이전을 통해 군부대 이전에 속도감를 더하고, 경제적 효과는 대구시 내에서 터트린다는 win-win 전략을 구상했다.

대구 북구 50사단 이전추진위원회는 북구 학정동에 위치한 ‘육군 제50 보병사단’ 을 군위군으로 이전하고 후적지 개발을 통해 산업단지 조성 및 일자리 창출이라는 목표로 2021년도에 출범했다.

또한 수성구청 및 대구시 의회, 대구경북연구원 등을 방문하여 의견을 피력하는 등의 활동을 추진한 바 있다.

박병우 50사단 이전 추진위원장은 “군부대의 군위군 이전을 통해 북구의 발전을 도모하겠다”는 의지와 함께 “북구뿐만 아니라 대구시 전체 상생을 위한 군부대 이전 최적지는 군위군” 이라는 데에 뜻을 같이했다.

군위군 이전추진위 장병익 위원장은 “앞으로 50사단 이전추진위와 긴밀한 협력과 교류를 기대한다”며 “이번 만남을 기점으로 대구 북구 50사단 이전추진위 뿐만 아니라 타 구(區) 군부대 추진위와도 연계하여 ‘범 대구시 군부대 이전추진 연합’ 을 구성해 함께 목표를 달성하겠다”는 당찬 포부를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