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건설주 하락…금호건설↑·코오롱글로벌↓
(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성주군(군수 이병환)은 지난 12일 군 전체 이장 230여 명을 대상으로 '이장 역량강화 및 리더십 교육' 을 실시했다.
교육에 앞서 10년 이상 이장으로서 주민을 위해 봉사하다 퇴직한 이장들의 노고에 감사하며 공로패를 전달했다.
이번 교육은 지역사회 리더로서 이장의 봉사정신, 사명감, 책임감을 높이고 더불어 효과적인 직무 수행을 위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전문 강사를 초청해 소통 리더십 교육으로 진행했다.
성주군 이장연합회 이경환 회장은 “오늘의 행사가 우리 이장님들이 서로 소통하고 화합하는 시간이 되길 바라며, 더불어 이장들의 역량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최근 집중호우로 인해 많은 피해를 입으시고, 피해 조사 등으로 바쁘심에도 불구하고 많이 참석해 주셔서 감사드린다. 평상시에도 이장님들의 역할이 중요하지만, 재해·재난 발생시 현장 여건을 잘 알고 있는 이장님들의 협조가 없이는 재난 대응에 큰 어려움을 겪을 것”이라며 “안전한 성주를 위해 모두 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오늘 이 교육을 통해, 주민과 소통하고 행정과 소통하는 이장님들의 역할이 더 강화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군정에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