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건설주 하락…두산에너빌리티↑·금호건설↓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위덕대학교(총장 김봉갑)는 지난 27일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병설 한국대학평가원이 실시한 2024년(상반기) 대학기관평가인증의 인증 자격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대학기관평가인증은 대학 교육의 질 개선과 지속가능성 향상을 위한 제도로서, 대학이 고등교육기관으로서 요건을 충실히 갖추었는가를 평가하고, 그 결과를 공표하여 인증 대학에 대한 사회적 신뢰를 부여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위덕대학교는 진리탐구, 인격도야, 이타자리의 이념을 토대로 교육목표와 인재상의 실현을 위한 노력과 발전계획에 따른 대학 교육력 향상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대학기관평가인증의 모든 평가영역을 충족하며 인증 자격을 획득했다.
인증 자격은 2024년 7월 1일부터 2029년 6월 30일까지 5년간 유효하며, 위덕대학교는 정부 재정지원대상 대학의 자격을 얻어, 정부의 각종 행·재정 지원을 통해 발전의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
김봉갑 위덕대학교 총장은 “이번 대학기관평가인증을 통해 대학의 역량을 인정받았다. 우리 대학이 나아가야 할 방향성을 올바르게 인지하고, 교육의 질의 향상과 함께 인재 육성의 핵심 대학으로 발돋움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